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프랑스 해외생활

프랑스 OFII 주소 찾는 방법 (부제: OFII 서류 보낼 주소)

반응형


프랑스 장기 비자로 프랑스를 입국했다면 프랑스 또는 쉥겐국가 입국일로부터 3개월 이내 거주 지역의 오피 (OFII)로부터 비네트 스티커 (Vignette, 체류 등록 필증)을 받아야 합니다. 


OFII란? 프랑스 이민 사무소의 줄임말입니다. 


프랑스어: L’Office Français de l’Immigration et de l’Intégration

영어: French Office of Immigration and Integration


많은 분들이 OFII 사무실 주소에 대해 물어보셔서 OFII 주소 찾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향후 비네트 스티커 받으러 가야하는 곳도 이 주소이니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죠. 



프랑스 OFII 사무소 주소 찾는 방법


주한 프랑스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PDF버전의 OFII 양식서를 다운로드 받으면 총 3장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2번째 페이지에서 프랑스 전지역의 OFII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한 프랑스 대사관 OFII 양식서 다운로드 받기


OFII양식서 2페이지입니다. 거주 지역의 OFII 주소를 찾는 방법은 먼저 본인이 프랑스에서 거주중인 주소를 확인합니다. 


프랑스 내에서 본인이 거주하는 주소(OFII 양식서에 기입한 거주 주소 기반)가 아래와 같은 경우, 우편번호 94340의 앞자리 '94'에 해당하는 주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1 Allee Edmee Lheureux

94340 Joinville-le-pont

France



OFII 주소 목록에서 '94 - VAL DE MARNE' 오른쪽에 표시된 아래의 주소로 서류들을 등기로 보내고, 나중에 비네트를 받기 위해 방문해야 하는 OFII도 이 주소로 가면 됩니다. 


Direction territoriale de l'OFII

13/15, rue Claude Nicolas Ledoux

94 000 Creteil



준비 잘 하셔서 OFII 비네트 스티커 잘 받으시고 즐거운 프랑스 생활 하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