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구글 지도 | 나만의 여행 지도 만들기 / 여행 계획하기

반응형

유럽 여행을 위해서는 꼭 구글지도 사용법을 알아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ㄴㅇㅂ 지도는 사용할 수 없거든요. 


제가 ㄴㅇㅂ지도를 사용해 보지 않아 어느 정도 효용이 좋은지 모르지만, 구글지도로는 출발지와 목적지까지 걸어서 또는 대중 교통으로, 자동차로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지와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또한 자동차로 다니실 때는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지도의 나만의 지도 만들기는 여행 동선짜기 및 여행 경로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오늘은 유럽 여행 시 꼭 알아두면 좋은 구글지도의 내 장소 (나만의 여행 지도) 만들기 기능입니다.



▶구글지도

https://www.google.co.kr/maps/



구글지도 나만의 여행지도 만들기 (내 장소)



▶ 구글지도 왼쪽 상단의 ≡ 을 클릭하면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 메뉴창에서 "내 장소"를 선택합니다.



▶ 내 장소에서 하위 메뉴 "지도"를 선택하고, 해당 페이지 아래의 "지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제목도 없고, 레이어도 없는 지도가 나타납니다. 여행 지도 제목을 만들기 위해 "제목없는 지도"를 클릭합니다.



▶ 지도 제목 및 설명을 기입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며 여기에 지도 제목과 설명을 기입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내 여행 지도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수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레이어에 제목을 입력하기 위해, "□ 제목없는 레이어" 라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여행 1일이라고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이어의 개념은 특정 장소들을 묶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성 가능한 레이어 개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 이제 각 레이어에 장소의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여행 장소가 모두 정해진 상태라면 해당 장소를 모두 입력 후 경로별로 정리를 해주시면 될 것이고, 만약 장소를 정하지 않은 상태라면 가고자 하는 장소를 한 레이어에 모두 입력한 후, 위치에 따라 각 레이어로 옮겨서 정리하셔도 됩니다. 


▶ 장소를 레이어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지도 위에서 장소를 선택한 후 "+지도에 추가"하거나 또는 검색 한 후 "+지도에 추가"해도 됩니다. 장소 검색 창에 CDG terminal 1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 여행 1일 레이어에 CDG Terminal 1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 메뉴에서 '레이어 추가'를 클릭하거나 '제목없는 레이어'를 클릭하여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날짜 또는 국가별로 나누어서 레이어를 만들면 여행 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다른 사람들에게 여행 지도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현재까지 작성된 여행 지도를 미리보기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 제목없는 레이어'를 클릭하여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 레이어 제목을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새로운 레이어 '여행 2일'이 추가된 화면입니다.



 

 



▶ 편집 기능 버튼 설명


실행 취소: 가장 최근 액션을 되돌리는 기능 (예를 들어, 가장 최근 추가한 장소를 삭제)

다시 실행: 가장 최근에 한 삭제한 장소를 추가

항목 선택

아이콘 추가: 특정 위치를 선택하여 지도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선그리기: 이동 수단에 맞춰 선 그리는 기능 (선 또는 도형 추가, 운전 경로 추가, 자전거 경로 추가, 도보 경로 추가)

길찾기 추가: A에서 B까지 이동 수단에 맞게 레이어 추가

거리 및 면적을 측정합니다.: 여러 장소의 실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



▶ 지도의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지도가 만들어지고 난 후 편집을 위해서는 "내 장소 > 지도 > 지도 선택 > 내 지도에서 열기"를 선택해야지 가능합니다.



 

 


---

<< 나만의 여행 지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 >>


위의 메뉴에서 "공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권한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이 중 원하는 설정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모든 웹 사용자: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즉, 구글 검색을 통해서 검색 결과로도 나올 수 있습니다.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링크를 클릭한 사람만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 사용 안함: 특정 사용자와만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구글 로그인이 되지 않은 사람은 열람할 수 없습니다. (다음 화면, "공유 설정"에서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음. 아무도 지정하지 않으면 "나만 볼 수 있는 지도"가 됩니다.


아래 공유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사람도 해당 지도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람만 열람하게 하려면 아래 화면에서 '초대할 사용자'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권한 선택한 다음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 또는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거나 포스팅으로 안내해 드릴께요.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오늘을 보내시고,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이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