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독일 베를린에서 체코 프라하 가는 방법 알아보기 / 가격 비교

반응형


독일 베를린에서 체코 프라하 가는 방법



독일 베를린에서 체코 프라하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베를린에서 비행기, 버스, 기차로 프라하를 갈 수 있을 것 같아 모두 조사를 해보았어요. 


2018년 8월 16일(목), 성인 1명, 편도로 조건을 맞춰서 검색한 결과예요. 유럽 여행은 최소 3-6개월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경우, 모든 비용이 저렴하므로 항상 서둘러 계획하고 예매(취소 수수료 0원 위주로)하세요.  


 

최저 요금

소요시간 (시간:분)

 기타

 기차 1

24.90 유로

06:42 

2번 환승

 기차 2

29.90 유로

04:08 직행 

 버스 1

18.83 유로

04:15

직행, AMS bus

 버스 2

20.95 유로

04:15

직행, Infobus 

 버스 3

21.90 유로

04:15

직행, Flixbus

 비행기

42.21 유로

01:05

직행, 편도 요금, Easyjet


※ 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까지 대중교통으로 약 50분 소요됩니다.



베를린에서 프라하까지 기타차고 가는 방법 알아보기


독일 철도 사이트 www.bahn.com에서 출발지와 목적지, 여행 일정을 입력한 후 현재 구매 가능한 기차표를 확인합니다. 오전 7시 이후 출발하는 기차 중에서는 29.90 유로가 가장 저렴한 것이라고 표시되네요.


https://www.bahn.com/en/view/index.shtml

출발지와 도착지, 출발 일자와 시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여행자 수와 반카드 정보를 선택한 후 화면 아래의 [Search]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조건에 맞는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유럽 여행 교통수단 검색 사이트인 고유로 https://www.goeuro.com/ 에서 가장 저렴하고 빠른 버스와 항공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유로는 비교사이트로, 예매는 해당 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해서 결제하게 되는 점 참고하세요.



▼ 베를린에서 프라하가는 기차 중 가장 저렴한 것으로 정렬된 것입니다. 첫 번째 보이는 기차의 경우 24.90유로로 가장 저렴하지만 출발 시간이 새벽 2시 42분이고 2번 이나 갈아타야해요 ㅠ.ㅠ 하지만 세 번째 검색 결과 보시면 아침 7시 16분에 출발하고 직행이며 가장 저렴한 기차표와 5유로 정도 차이가 납니다.



▼ 베를린에서 프라하가는 버스 시간표와 요금 정보입니다. 새벽 2시 30분에 출발하는 직행 버스는 18.33으로 가장 저렴한 요금이었습니다. 버스 정거장이 프라하 시내에서 어느 정도 거리인지는 모르지만 보통 버스 터미널은 시내 가까이 있겠죠?!



▼ 베를린에서 프라하가는 항공편 정보입니다. 직항은 이지젯에서 제공하는 경로 1개가 나오며, 42.21유로로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사실 공항 가는 시간,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가는 시간 고려하면 약 4시간 정도 소요되어서 버스나 기차와 걸리는 시간은 크게 차이 나지 않을 것 같아요.



고유로 검색 결과 화면에서 [Select]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가 표시되며, 상세 정보 화면에서 [Go to xxx]와 같이 버스, 기차, 항공사 사이트로 이동해서 결제하면 됩니다.



☞ 프라하 현지 인기할인호텔 가격 비교 한 번에 해보기

☞ 프라하 현지 가이드 투어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