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서유럽 캠핑카 캠프사이트/캠핑장 찾는 방법 - Vayacamping

반응형


서유럽(스위스, 독일, 프랑스)의 고속도로나 외곽 도로를 달리다보면 매우 흔하게 캠핑카(캐러반, 캠퍼반, 모터홈 등으로 불리기도 함)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의 주말에는 캠핑카 뒤에 매우 고급스러워 보이는 여러 개의 자전거를 매달로 남쪽으로 달려가는 캠핑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무확행에서 캠핑카를 타고 포르투갈을 여행하면서 유럽에서 캠핑카 대여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그러고보니 예전에 꽃보다 청춘에서도 캠핑카를 타고 아프리카 여행한 프로그램을 너무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모터홈 캠핑카로 여행을 할 때, 캠핑카를 대여한다고 해도, 캠프사이트(오물을 처리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를 알지 못한다면 여행 중 화장실이 넘치는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일정 잡을 때 참고하시길 추천 드려요. 



유럽 내 캠프사이트(캠핑장)의 위치를 알려주는 다양한 웹사이트들이 있는데, 그 중 국가별/위치별 잘 정리된 웹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서유럽 오토캠프장 찾는 방법

룰루가 소개해 드릴 웹사이트는 Vayacamping 웹사이트 (전혀 상업적 목적 없음)입니다. 


https://www.vayacamping.net/


Vayacamping 웹사이트에서 오토캠핑장을 찾을 수 있는 국가는 총 6개 국가입니다. 


크로아티아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다음은 Vayacamping 웹사이트에서 국가별 캠핑장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왼쪽의 'select a country'를 클릭하면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행할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에서 세부적인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화면은 포르투갈을 선택한 화면에서 포르투갈을 다시 5군데로 나눠서 검색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화면 중앙에서 도시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Lisbon - Tagus Valley (25)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오토캠핑장 상세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지역의 오토캠핑장 위치입니다. 각 번호별 상세 정보는 아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의 목록입니다. 캠핑장 오픈 기간과 위치, 기존 이용자의 리뷰 점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More info> 또는 <Website>를 클릭합니다. 


<More info>를 클릭하면 해당 캠핑장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Website>를 클릭하면 해당 캠핑장의 공식 홈페이지를 불러옵니다. 



영어 웹사이트 이용이 부담이 되는 경우,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웹페이지 번역'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캠핑사이트 검색을 하고 나니 더욱 캠핑카 여행을 하고 싶어지네요. 언제 이런 여유를 부릴 수 있을지 ㅎ.ㅎ 



캠핑카 대여 시 참고사항

  • 캠핑카 대여 대행업체 보다는 캠핑카 대여 업체에 직접 연락하여 대여하는 것이 저렴할 수 있음. 캠핑카 업체에 직접 연락한다고 손해볼 것없으니 견적 신청 받아보세요!
  • 한국인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대여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보증금 (디파짓)이 얼마정도인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 보험이 포함여부, 각장 자재 또는 툴 대여 포함 여부 확인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