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어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위해 프로필 추가 방법

반응형

넷플릭스 (Netflix) 스탠다드 또는 프리미엄 이용 시, 친구 또는 가족과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때 개인프로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개인 프로필을 따로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프로필 내의 커스터마이징 컨텐츠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가족 또는 친구 4명이서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하나의 프로필을 사용하면 최근 본 미국 시트콤이나 영화가 본인의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것이 표시되고, 넷플릭스에서 보여주는 추천 컨텐츠도 본인의 성향이 아닌 다른 사람들의 성향까지 섞여 버리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넷플릭스는 '프로필'이라는 개념을 제공하고 있고, 어린이를 위한 프로필도 만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추가하는 방법 알아보기

넷플릭스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옆의 ▼를 클릭하면 계정 관리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 중 'Manage Profiles'를 클릭하여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관리 화면입니다. 현재 총 4개의 프로필이 있고, 가장 마지막에 'Add Profile (프로필 추가)'가 있습니다. +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필 추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은 어린이 계정 1개 포함 총 5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넷플릭스 계정을 이용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별명을 입력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린이인 경우는 ㅁKid?를 선택하면 되고, 프로필 추가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CANCEL] 버튼을 클릭합니다. 



KDrama라는 프로필이 추가 된 것을 확인하고 [DONE]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필 추가를 완료합니다. 



프로필 관리 화면에 새로운 프로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변경하기

프로필 사진 변경을 원하는 프로필을 클릭한 후,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실제 사진을 업로드 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을 완료했으면 [LET'S DO IT]을 클릭하여 변경을 진행합니다. 



프로필 수정 화면에서는 프로필 사진 이외에 이름, 언어, 컨텐츠 허용 범위, 어린이 계정 설정, 프로필 삭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수정이 완료되였으면 페이지 하단의 [SAVE]를 선택합니다. 



화면 아래의 [DONE]을 클릭하면 프로필 수정이 완료됩니다. 


4년 가까이 넥플릭스를 쓰면서 프로필 사진을 바꿀 생각은 안해봤네요. 이참에 귀여운 녀석들로 픽해보았어요. 


즐거운 넷플릭스 되세요! 요즘 프랑스 넷플릭스에 한국 영화나 드라마가 많이 올라오고 있어서 너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