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파리로 가는 길 1화 프랑스 니스, 엑상프로방스 여행 정보 총정리 - 샤또 프블레트 와이너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천천히 살아가기의 룰루입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이 되면 한국 예능을 볼 생각에 두근두근! 이번에 KBS2에서 새로 시작한 여행 예능 '파리로 가는 길' 제목만으로도 상당히 기대가 되었어요. 제가 모르는 예쁜 관광 명소와 맛집(미식투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네요! '파리로 가는 길'에서 보여준 정보 이외에도 유용한 정보를 함께 기재하였으니 여행 계획하시는데 또는 여행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


  • 프로그램 제목: 파리로 가는 길
  • 출연자: 정형돈, 이채영, 김풍
  • 방영시간: 매 금요일 밤 11시 10분, KBS2
  • 프로그램 소개: KBS2 여행 예능 프로그램 '먹고 자고 마시고 파리로 가는 길' (이하 파리로 가는 길)은 동명의 영화 콘셉을 토대로 직접 컨퍼터블(오픈카)을 타고 남프랑스의 유명 휴양지인 니스에서 시작해 프랑스 곳곳을 둘러보며 맛있게 먹고 마시고 즐기며 파리까지 향하는 힐링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 여행 경로: 니스 > 엑상프로방스 > 마르세유 > 리옹 > 부르고뉴 > 파리




※ 파리로 가는 길 영화이야기

귓병 때문에 비행기 대신 자동차로 칸에서 파리까지 이동하게 된 주인공 앤, 차로 11시간이면 가는 길을 2박 3일에 걸쳐 프랑스의 미식과 낭만을 즐기며 가게 됩니다.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즐기고 여유롭게 파리로 가는 낭만 가득한 로드 트립 영화입니다. 


※ 부킹닷컴 회원가입 후 프랑스에서 자동차 렌탈하기 (부킹닷컴 홈페이지 상단의 렌터카를 클릭)

- 한국어 서비스

- 변경 수수료 없음

- 최저가 요금 보장


'파리로 가는 길' 영화에서 니스에서 출발을 했다는 이유로 이들도 단순히 니스에서 출발을 합니다. EDM, Eating, Drinking and MAP! 이들의 로드 트립은 어떤 즐거운 정보들을 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코스 1. 니스 Nice

프랑스 니스 (Nice)는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의 항만 도시로, 시원하게 쭉 뻗은 해변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치 펼져지는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여유로운 도시이지만 니스에는 유럽의 실리콘밸리 "소피아 앙티폴리스"가 있습니다. 



코스 2. 엑상 프로방스  Aix-en-Provence

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부 지역을 일컫는 말이고, 그 중에서도 엑상프로방스로 경로를 잡았습니다. 풍부한 물과 지중해의 햇빛을 받은 채소, 과일, 허브(특히 라벤더) 등으로 유명하고 태양을 절여 만들었다고 비유할 만큼 매혹적인 빛깔의 로제와인(핑크색 와인)의 고장입니다. 




코스 3. 샤또 르블레트 와이너리

소믈리에 출신의 주인은 자부심을 가지고 자연 그대로의 와인(네츄럴 와인)생산하고 있으며 지역 특산품인 로제와인이 2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1년에 한 번 수확기념파티를 열며 이 날은 모든 손님이 무료로 와인과 파티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프랑스 와이너리 투어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하며, 1인당 10~30유로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들은 테스팅하러 온 리옹 레스토랑의 수석 소물리에 하석환을 만나 와인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블레뜨의 샤르도네 와인

오크통에서 숙성시켜 오크 향과 타닌이 느껴지는 풀 바디 스타일이 특성


팁!

- 보통 레드와인에서 '타닌'의 떫은 맛을 더 많이 느끼지만 화이트와인을 비롯한 모든 와인에 '타닌'이 들어있다. 

- 당분이 발효하여 알코올이 되기 때문에 당도가 와인의 도수를 결정하게 된다. 

- 부쇼네는 코르크가 오염되어 변질된 향이 나는 와인을 일컫는 말이다. 

- 테루아르는 와인 포도 산지의 자연환경과 토양의 집이다. 


깔라마르 파르씨

오징어 속에 다진 돼지의 내장과 소스를 채워 쪄낸 요리로 화이트와인과 잘 어울린다. 돼지 내장은 살짝 비릴 수 있습니다. 



라타투이

프로방스 지역의 대표 요리로 갖은 채소에 허브와 올리브오일을 넣고 끓인 채소 스튜, 로제와인과 잘 어울린다. 라타투이라는 애니메이션에서 악명높은 작가가 먹고 눈물을 흘린 그 음식이기도 합니다. 


연말이면 가족과 시간을 보내러 남프랑스로 가는데, 겨울이라 와이너리를 드릴 일이 없었는데, 겨울에도 하는 곳이 있다면 한 번 가보아야 겠어요. 


다음은 마르세유로 이동을 합니다~ 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