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프랑스 해외생활

프랑스 건강보험 지역사무소 전화번호와 주소 찾는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프랑스 입국 후 3개월이 지나서, 준비한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보내서 프랑스 의료보험 가입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사는 지역의 '건강보험 지역 사무소'로 등기우편을 보내야 해서, 프랑스 건강보험 웹사이트에서 지역 사무소 전화번호와 주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 의료보험 지역사무소 전화번호 및 주소 확인하는 방법

프랑스 공식 의료보험 웹사이트 https://www.ameli.fr 에서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사무소 전화번호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사무소 전화번호와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프랑스 의료보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CHANG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편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본인 집 주소의 우편번호 (숫자)만 입력한 후 (SELECTIONNER) 버튼을 클릭합니다. 룰루는 94340 우편 번호를 입력하였습니다. 



우편번호에 해당하는 지역이 표시되고, 이 지역이 맞으면 (CONFIRM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의 위치가 Val-de-Marne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지역 사무소의 전화번호와 위치는 오른쪽의 메뉴에서 연락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오른쪽 메뉴에 가져가면 위와 같이 메뉴가 확장되면서 상세한 명칭을 볼 수 있습니다. CONTACTS 를 선택합니다. 


연락처에 업무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가장 아래의 Autre question ou reclamation (다른 질문)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해당 지역 사무소의 전화번호와 사무소 주소가 표시됩니다. 


Service Administratif는 행정과이고, Service medical는 의료보험서비스 관련된 곳으로 우편을 보낼 때는 해당하는 과를 잘 선택하셔서 우편을 보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