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몰타여행

아모르파티 몰타 가장 큰 성당 성 요한 대성당 이름 위치 알아보기 - 카라바조의 작품들

반응형

tvN 아모르파티

몰타의 성 요한 대성당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살아가는 스타들을 홀로 키워낸 홀어머니, 홀아버지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 싱글의 황혼들이 모여 청춘을 되찾아가는 모습을 담아낸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다.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여행장소 #몰타여행 #몰타여행장소 #성요한대성당 #카바라조작품 #세례요한의참수 #골리앗의머리를든다윗


#몰타에서 가장 크고 카라바조의 작품 전시된 성당


몰타에서 가장 큰 성당으로 성당 첨탑에 자리 잡은 3개의 시계와 금빛으로 화려한 성당 내부, 다양한 벽화 등의 볼거리가 가득한 성당이며, 전 세계 아름다운 성당 21곳 중 한 곳이라고 한다.


1578년 몰타 기사단을 위해 지어진 매우 장식적인 바로크 양식의 성당이다. 또한 카라바조의 유명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더욱 유명하다.


이름

성 요한 대성당

St John's Co-Cathedral


구글 리뷰 점수

4.5


구글 리뷰 개수

193개


주소/위치/어디

St John's Co-Cathedral Triq Ir-Repubblika, Il-Belt Valletta, 몰타


구글플러스 코드

VGX6+6W 발레타 몰타


홈페이지

stjohnscocathedral.com


연락처

+356 2122 0536


영업시간

월요일 ~ 금요일 09:30 - 16:30
토요일 09:30 - 12:30
일요일 휴무일



Save on your hotel - hotelscombined.co.kr



볼거리 & 즐길거리 
성 요한 대성당의 입구 모습이며, 양쪽에는 첨탑(오른쪽)과 종탑(왼쪽)이 있다.

오른쪽 첨탑에는 세 개의 시계가 있는데, 가운데 가장 큰 시계는 현재 시각을 알려주고, 왼쪽 아래는 날짜, 오른쪽 아래는 요일을 알려주는 시계라고 한다. 손목 시계를 확대해 둔 것 같다.


성 요한 대성당 내부 모습이다. 매우 화려한 황금빛 장식과 다양한 벽화로 꾸며진 대성당 내부는 들어서면 압도적인 기분이 들 것 같다.


조각이 새겨진 돌벽과 그림이 그려진 천장, 그리고 측면 제단에는 세례 요한의 일생이 그려져있다.


예배를 드리고 성가대가 노래는 부르는 곳이다.


성당 바닥에는 몰타 기사단원의 이름이 새겨져있다. 

몰타 기사단은 11세기 십자군원정 때 순례자, 부상병 등을 구호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522년 오스만제국의 침략으로 몰타로 이주해 정부를 세웠다.


그리고 성 요한 대성당은 이탈리아의 화가 카라바조의 유명한 작품을 보유하고 있다.



미켈란젤로 메시 다 카라바조 (1571-1610, 39세 사망)

17세기 초 바로크 회화를 개척한 이탈리아 화가이며, 당시 볼 수 없던 새로운 표현으로 이후 바로크 회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림 실력은 정말 천재였지만, 폭행, 살인 등을 저지르면서 39년 생애 중 수배 17회, 수감 6번, 탈옥을 6번이나 했다. 그의 재능을 아까워한 귀족들의 도움으로 망나니임에도 목숨을 부지할 수 있었는데, 1605년 살인을 저지르고 심지어 수감 도중 탈옥을 하였고, 이에 교황 바오르 5세는 당시 최고형을 선고한다. 바오르 5세는 누구든 카라바조를 만나면 즉시 죽여도 처벌하지 않겠다고 한다. 결국 카라바조는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몰타로 망명을 결심한다. 카라바조가 몰타로 도망와서 몰타기사단에게 인정받기 위해 그린 그림이 세례요한의 참수 (카라바조, 1608)이다. 


그리스도의 매장

종교화를 주로 그린 카라바조는 성서의 극적인 장면을 강한 빛과 어둠의 대조로 표현


엠마오에서의 저녁 식사


세례요한의 참수

몰타 기사단에게 인정 받기 위해 그린 그림으로 헤롯왕이 세례 요한을 죽이는 성경의 한 장면

카라바조는 이 그림을 완성 후 몰타 기사단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


하지만 몰타에서도 문제를 일으키고 로마 황제와 몰타기사단 양쪽에 쫓기는 신세가 된다. 이 무렵 카라바조의 역작이 탄생하는데 이것이 바로 <골리앗의 머리를 든 다윗>이다.


골리앗의 머리를 든 다윗

쫓기는 신세의 카라바조가 죽음을 면하기 위해 그린 그림으로 다윗이 든 골리앗의 머리는 카라바조의 자화상으로 교황에게 참회의 뜻을 표현했다고 한다. 자신의 젊은 시절과 늙은 시절을 회상하는 그림이라고 한다. 


무려 500여 년 이상 된 작품들을 완벽한 상태로 보존하고 있다고 한다.

* 작품 보존을 위해 촬영 시 플래시 사용이 제한된다.



* 이미지출처: tvN 아모르파티 방송 캡쳐 화면

* 방송 다시보기: http://program.kbs.co.kr/2tv/enter/battlentrip/pc/list.html?smenu=c2cc5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