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해외여행, 호텔 가격 비교검색 예약사이트 아이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알아보기 - 스마트폰 호텔 예약 앱

반응형

해외 여행 경비 중,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이 항공료와 호텔(숙소)의 비용이다. 전 세계, 매우 다양한 호텔 비교검색&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들이 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호텔 비교검색&예약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모바일앱)에 대해 알아보았다. 





<해외여행을 위한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1. 여행 계획은 3~6개월 정도 전에 미리 세운다. 그 보다 더 이전에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면 더욱 저렴하게 항공과 호텔을 예약할 수 있을 것이다. 


2. 여행 국가와 도시, 여행 기간을 미리 정한다. 여행 도시에서 하고자 하는 일을 일별 1~2개 정도 정해두면 동선이 나올 것이다. 이에 맞게 호텔 위치를 정하면 된다. 


3. 여행 도시에서 리뷰점수가 높고 도심에 접근성이 좋은 호텔 3~5개를 정한다. 
* 도심에 있는 호텔은 가격이 비싸지만 접근성이 좋고 야경을 즐기기도 좋다. 외곽에 있는 호텔(숙소)는 비용은 저렴하지만 이동이 번거롭고 대중교통 비용이 추가적으로 든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4. 호텔 비교검색&예약 어플리케이션에서 호텔을 같은 기간으로 검색해서 가장 저렴한 호텔을 확인할 수 있다.


5. 회원가입하면 리워드 프로그램 (마일리지 등)을 이용한다. 무료 회원가입 후, 예약하면 예약금 또는 횟수에 따라 이후 포인트가 쌓여 향후 추가 할인 혜택 또는 무료 숙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 서비스하는 호텔 비교검색&예약 모바일 앱 종류 알아보기>


호텔스컴파인

https://itunes.apple.com/kr/app//id378011496?mt=8

신서유기를 통해 알게된 호텔 비교검색 예약 어플리케이션으로, 전 세계 모든 여행 에이전시들의 결과를 비교해서 보여준다. 즉, 아래 온라인 호텔 예약 에이전시들의 결과가 포함되어 있어서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여도 된다. 하지만 각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부킹닷컴

https://itunes.apple.com/kr/app//id367003839?mt=8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의 하나이다. 오래 사용해서 편해서인지 몰라도, 믿고 사용하는 앱 중의 하나이다. 회원가입 시, 지니어스라는 추가할인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

https://itunes.apple.com/kr/app//id415458524?mt=8

실제 호텔 예약보다는 유럽 내 저가 항공 검색할 때 많이 사용한다. 출발지와 여행 기간만 정해두고 검색해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어서 주말에 갑자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앱이다. 한국을 출발로 해보니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 등 다양한 도시로의 저렴한 항공권 검색이 가능했다. 호텔 검색은 다른 앱과 비교해서 특출난 것은 모르겠다.



호텔스닷컴

https://itunes.apple.com/kr/app//id284971959?mt=8

10박을 하면 1박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유명한 호텔 예약 어플리케이션이다.



익스피디아

https://itunes.apple.com/kr/app//id427916203?mt=8

종종 저렴한 호텔 찾을 수 있고, 특히 에어텔(항공+호텔) 제품이 많아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트리바고

https://itunes.apple.com/kr/app//id376888389?mt=8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호텔예약사이트이다. 호텔스컴바인과 같이 메타검색엔진으로 여러 호텔예약사이트들의 결과를 취합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고다

https://itunes.apple.com/kr/app//id440676901?mt=8

아고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호텔을 우선으로 온라인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사실 여기는 한 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지만 호텔검색이나 구글맵에서 검색 시 종종 보아온 브랜드이다. 



호텔예약 어플리케이션이 너무 많아서 또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어렵다면, 호텔스컴바인, 부킹닷컴, 익스피디아를 추천한다. 최소한 이 3가지 호텔 예약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가격 비교 후 예약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 예약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