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리브 <밥블레스유> 35회

강원도 38선휴게소

여행 장소 이름 위치 어디


밥블레스유 언니들이 강원도에서 들린 38선휴게소 위치, 연락처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밥블레스유 #38선휴게소 #삼팔선휴게소 #하재숙 #이영자 #최화정 #김숙 #송은이 #강원도감자 #메밀전 #벌떡주 #변강쇠즙 #동해대로휴게소


밥블레스유 언니들이 동해대로를 달리다 잠깐 쉬기 위해 들린 38선휴게소이다.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한 조그마한 휴게소로 재래시장에 온 듯한 느낌이 난다는 이곳, 동해대로 달릴 기회가 있다면 들려보고 싶다. 위의 사진은 휴게소 내에서 본 바다의 모습이다. 따뜻한 커피 한잔 가지고 앉아 잠깐 쉬어가기 딱 좋아 보인다.



이름: 

삼팔선휴게소 / 38선휴게소


주소/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동해대로 1242

(지번: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잔교리 41-10)


구글 리뷰 점수

3.6 / 5.0


구글 리뷰 개수

220개


네이버 공감수♡:

6개


가격: 


연락처: 

033-672-3388



☞ 양양군 인기할인호텔 한 번에 가격 비교해보기


Save on your hotel - hotelscombined.co.kr



볼거리 & 먹거리 ▼

동해대로 옆에는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38선휴게소라는 작은 휴게소가 있다.


휴게소 내 큰 돌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다고 한다. 복원이라고 하니 다시 지었다는 것 같다. 


해마다 늘어나는 관광객 수용과 증폭되는 차량 운행을 위하여 자리를 옮겨보자는 총의가 모아져 회원들의 성금과 (주)00콘도의 협찬으로 원형을 이곳에 복원하였다.


38선휴게소 마스코트인가 보다. 곰돌이 곰순이가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특히 곰돌이는 힘 좋게 커다란 바위를 들고 있다. 


휴게소 내 먹거리들을 파는 곳의 모습이다. 휴게소에 없으면 안될 음식들 모두 있는 것 같다.






방송에서 밥블 언니들이 산 간식들이다. 이 정도면 한끼 아닌가? 

이 휴게소에서도 매우 다양한 먹거리를 팔고 있었다. 강원도의 대표 간식 감자떡과 알감자 구이,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등 다양한 향토 음식들이 있었고 이영자때문에 유명해진 소떡소떡도 팔고 있었다.



특이하게 이 휴게소에는 '벌떡주'나 '변강쇠즙' 같이 스테미너에 좋을 것 같은 이름들이 붙여진 것들을 팔고 있었다. 아무래도 방문 타켓에 맞춰 이름들이 정해진 것이 아닌가 싶다. 변강쇠즙은 생마, 우유, 더덕, 꿀을 넣어 갈아 만든 쥬스란다. 


휴게소 안에서 보이는 바다~ 방송으로 보는 거지만 바다 색 정말 이쁘고 좋으다.



대한민국 도시별 맛집 정보 지도로 보기 

지도 안의 파랑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밥블레스유 다시보기: program.tving.com/Program/1738

* 이미지 출처: 밥블레스유 방송화면 캡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