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프랑스 해외생활

신한카드 도난 및 부적절 거래시도 확인 시 연락처

반응형

뜬금없는 이메일 한통이 도착했다. 이메일 제목은 “[신한카드] 해외거래 일시정지 및 거래내역 안내”이다. 신한 직불카드는 2014년 이후 거의 쓴적이 없고 지금은 소지하지 않고 있다.

혹시 그 유명한 피싱이메일인가? 생각이 들어 이메일 보낸 사람주소 확인해보니 신한카드사 도메인과 동일하다. 어쨌든 내가 사용한 것이 아니니 해외거래뿐만 아니라 어떤 거래도 안되게 처리해 달라고 이메일을 보냈다.


그리고 2~3시간이 지난 후 전화로 연락이 왔고, 본인 확인 후 거래가 되지 않게 처리를 해준다고 한다. 2017년 페이팔 거래 시도가 있은 후 이번에 또 에어비앤비로 결제 시도가 있어서 거래에 대해서는 거절로 되어 실제 거래된 것은 없다고 한다.


신한카드 도난했거나 본인한 것이 아닌데 거래가 확인되면 바로 신한카드로 연락을 하면 된다. 연락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1. 유선 상담
- 신한카드 고객상담센타 ☏ 1544-7000, 7200 / (해외) 82-1544-7000, 82-2-3420-7000
- 신한카드 FD팀(사고예방) 담당자(김범수) ☎:02-6950-8402 ♣24시간 운영

2. 이메일 (cardrisk@shinhan.com)
* 이메일 회신시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를 기재해 주시면 본인 확인에 도움이 됩니다.

3. 신한카드 홈페이지
(https://www.shinhancard.com → 서비스 → Self FDS 서비스 → 해외 사용 일시정지 서비스)

※ Self FDS 서비스란?

회원님의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한 통합 서비스로서, 회원님이 직접 사용 국가, 사용 기간, 사용 금액 등을 설정하실 수 있는 해외사용 Self Rule 서비스, 국내 체류중인 회원님께서 카드 해외 일시 정지를 등록함으로써, 해외에서 발생하는 부정거래를 사전에 예방하는 해외 일시정지 서비스, 회원님의 해외 출입국 정보를 해외에서 카드 복제 등으로 발생하는 부정사용 예방활동에 활용하는 해외출입국정보 활용동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4년 독일로 나올 때 신한은행 계좌터서 직불/신용카드 만들었다가 독일에서 계좌 만들면서 거의 사용 안했는데 어디서 어떻게 카피가 되었는지 유출이 되었는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

해외 나오시난 분들 사용할 카드 이외에는 모두 일시 정지 시키시고, 해외여행 다녀오셨던 분들은 카드 사용내역 항상 자세히 확인하고 해외에서 이상한 거래가 있진 않은지 확인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