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체코여행

체코 프라하 여행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반응형



동유럽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 프라하 여행 이야기입니다. 

시드니 어학연수 때, 같은 수업에 있던 프라하에서 온 귀여운 커플이 독일에 있는 저와 영국에서 일하고 있는 일본 친구(이 친구도 같은 반)를 프라하로 초대했었답니다. 


비록 날이 추운 11월이었지만 그래도 프라하는 아름다웠었어요. 프라하 여행 전에 미리 알아야 하는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프라하 현지 인기할인호텔 가격 비교 한 번에 해보기

☞ 프라하 현지 가이드 투어 종류 알아보기



나라 명칭: 체코어 = Praha, 영어 = Prague, 독어 = Prag, 한국어 = 프라하



비자: 체코는 쉥겐 지역에 포함되어 있어,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로 90일 동안 관광을 위해 체류할 수 있습니다. 90일 이상 체류하기 위해서는 장기체류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화폐: 체코 크라운(꼬룬, Kč, CZK)을 사용하고 있어요. 2018년 5월 6일 기준 1 크라운은 약 50.46원이예요. 체코 프라하에서는 유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유로로 지불하는 경우, 잔돈은 크라운으로 받기 때문에, 처음부터 환전하셔서 사용하거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팁! 환전은 한국보다는 체코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환전: 환전은 체코 은행 (09:00 - 17:00) 또는 호텔 리셉션, 주변 환전소를 이용하여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체코 관광청에 따르면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주요 장소의 있는 환전소의 경우, 가끔 환전 사기가 발생한다고 하며, 아래 세 곳의 환전소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헝가리 포린트 등으로 환전을 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해요. 그리고 체코 공항에서의 환전율은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체코 관광청 추천 환전소


까프로바 환전소 Kaprova


구시가 광장 뒷편의 까프로바 길에 있는 환전소로, 체코 국립 은행 공시 환율을 따릅니다. 


주소: Kaprova 13  Praha 1 - Josefov 110 00 


운영시간: 연중무휴 09:00-20:00 




판스카 길 환전소 Panská 


무하 박물관이 있는 판스카 길은 체코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환전소 길입니다. 체코인들이 여행을 갈때 이곳에서 자주 환전을 합니다. 




폴리티츠키흐 베즈누 길 환전소 Politických vězňů


판스카 길에서 중앙역 쪽으로 직진할때 이어지는 길로, 이곳도 체코인들이 많이 찾는 환전소가 있습니다.




주 체코 대한민국 대사관: 외국 나가서 여권 분실이나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바로 대사관에 연락을 해서 도움을 요청하세요.


# 추가 정보



주소 : Slavíčkova 5, 160 00 Praha 6 - Bubeneč, Česká republika


전화번호 : +420 234 090 411


긴급연락처(일과시간 이후) : +420 725 352 420


업무시간 : 월-금 09:00-12:30, 13:30-17:00


공식 홈페이지: http://overseas.mofa.go.kr/cz-ko/index.do





지리: 체코 프라하는 중부유럽에 위치한 도시이고, 인구는 2017년 기준 약 128만명입니다. 체히 지방의 중심부에 놓여있으며, 블타바 강이 중심을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스트르셰도체스키 주가 프라하의 사방을 둘러싸고 있으며 그 행정 관청 또한 프라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라하 시의 중심지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중세 유럽, 19세기 유럽의 모습을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날씨: 체코 프라하 바다가 없는 내륙도시이고. 연중 날씨는 매우 춥지도 매우 덥지도 않답니다. 저의 기준으로 보았을 때 9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것 같네요. 





시차: 유럽 썸머타임 기간에는 -7시간 차이나고, 비썸머타임 기간에는 -8시간 차이가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