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해외 취업

해외 일자리 구하기 위한 링크드인 회원가입 하는 방법

반응형


해외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수 많은 구직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링크드인은 구인/구직과 비즈니스 인맥 관리에 특화된 소셜 미디어입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 중이시라면 꼭 회원가입 후 이력을 등록하여 본인의 인맥 관리를 해보세요. 인맥들이 늘어날 수록 본인이 여러 헤드헌터에서 노출이 되면서 해외 헤드헌터로부터 행복한 콜을 받으실 꺼예요 ^^ 


저는 지난 주 헤드헌터로부터 한국 N사의 xxx팀의 팀장 포지션 오퍼를 받아, 프랑스 들어가기 전에 잠깐 만나기로 했답니다. 꼭 구직이 아니여도 정보 교류 차원에서 만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요. 만약 회사와 팀이 괜찮다면 한국으로 돌아와서 일할 수도 있는 거구요.



링크드인 사이트 https://www.linkedin.com/


성,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고, 그 사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번호가 발송됩니다.



링크드인 회원 가입을 위해 지역 정보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이메일 주소 인증을 위한 숫자 6개로 된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이메일 주소 인증 번호를 입력한 후 [동의한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는 이메일로 받은 이메일 주소 인증 번호 화면이예요.




이메일 인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이제 인맥 관리 및 본인 프로필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이메일로 연결된 친구 또는 지인을 추천해서 1촌 맺기를 추천해 줍니다.




증명사진 말고 본인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개성있는 프로필 사진이면 더욱 좋습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화면입니다.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채팅 (Message) 기능으로 채용 담당자와 바로 이야기를 할 수 있거든요.





회원가입을 위한 정보 입력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이제 본인의 프로필 (이력서)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프로필 업데이트는 아래 화면에서 왼쪽의 '프로필에 중요한 항목이 빠져 있습니다.'와 인맥 쌓기, 정보력 강화 세 개의 탭 가이드를 따라서 업데이트 하거나 또는 상단 메인 메뉴의 '나'를 클릭한 후 '프로필 보기'를 클릭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3단계 스타트 가이드를 제공하여 신규 가입자가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하고, 획득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이력서 (CV)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라고 추천합니다.





또는 '나 > 프로필 보기'를 클릭한 후 화면에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각 내용을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해외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므로 영문으로 모두 입력해주세요. 링크드인이 한국어 페이지도 제공해서 한국어로 입력하시면 외국회사의 채용 담당자들이 본인의 이력서를 열람할 일이 줄어들겠죠 ㅠ.ㅠ



어느 분이 링크드인 인맥 관리하는 방법이랑 1촌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셔서 다음 포스팅으로 올려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