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항공사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항공권 예약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프랑스 장기체류 비자가 예상보다 일찍 발급되어 프랑스 귀국 항공권을 변경해서 일찍 귀국하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항공권 예약 변경을 해보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아시아나 국제선 항공권 변경은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이 불가능하여, 예약센터에 전화해서 국제선 항공권을 변경하였답니다. 


참고로 저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에서 구매한 항공권으로, 타 여행사 에이전시를 통해 할인 항공권으로 구매한 경우는 예약 변경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항공권 예약 변경 순서 요약

1.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정보 확인

2. 예약센터 1588-8000 로 전화하여 항공권 예약 문의

3. 직원이 항공권 정보확인하여 여행 일정을 변경

4. 변경된 항공권 출력

5. 여행 시작~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항공권 예약 정보 조회 방법

flyasiana.com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 > 항공권예매 > 예약 조회]에서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현황을 확인한 후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국제선의 경우, 웹사이트/모바일로 항공권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예약 상세보기 화면에서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으로 여정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안내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예약 변경 주의/참고사항


- 스케줄 변경이 발생한 경우 고객님께서 항공권 재발행 절차를 진행하지 않으면 전자 여정안내서는 변경된 스케줄이 반영되지 않은 상태로 출력됩니다. 이에 반드시 하단의 여행 일정의 출발시간 및 편명을 확인하시고 항공권 재발행 절차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건은 아시아나항공 웹사이트를 통한 예약변경이 불가합니다. 항공권의 운임규정을 확인하시고, 출발지 아시아나항공 영업지점 또는 [예약센터]를 통해 여정변경 관련 상담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편도 사용 후 남은 구간에 대한 환불은 아시아나항공 웹사이트에서 불가하므로 출발지 아시아나항공 영업지점 또는 [예약센터]를 통해 환불 관련 상담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예약은 항공권 구입이 완료 되었으며, 구매한 항공권에 대한 예약 변경 및 환불 시 운임규정에 따른 예약 변경 수수료 (재 발행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 또는 환불 수수료가 징수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운임 규정은 아래 [운임/결제]란 운임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시아나항공 > 지점연락처


- 지점연락처: http://flyasiana.com/CW/ko/branchInfo/domesticBranch.do


- 국내 통합 예약센터: 

     (국내에서 문의) 1588-8000 / (해외에서 문의) 82-2-2669-8000

     업무 시간 (국내선) 05:30~22:00 (국제선) 05:30~24:00


- 아시아나항공 본사: 서울시 강서구 오정로 443-83 (오쇠동)




1588-8000으로 전화를 걸면 문의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국제선 2번을 누른 후, 상담원과 연결 0번을 누릅니다. 그리고 항공권 예약 1번 누른 후 본인의 회원번호를 입력한 후 별표 (*)를 누르고 상담원이 받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전화 건 용건을 말하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국제선 항공권 변경 처리가 진행됩니다. 


티켓의 조건에 따라 무료로 1회 여정 변경이 되거나 또는 재발행 수수료와 추가운임을 지불하고 국제선 항공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켓에는 저희가 별로 신경 안쓰는 등급이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V등급인데 가장 낮은 등급이고, 현재 변경하고자 하는 요일에 해당 등급의 운임으로 빈자리가 없어서 항공권 등급을 2단계 더 높이고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 재발생 수수료 (90유로)와 추가운임료를 지불하고 변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 동일 등급의 운임으로 빈자리가 있는 경우는 추가비용없이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국제선 여정 변경과 관련하여 간단하게 잘 정리된 부분이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