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애플

해외구매 아이폰 해외 애플스토어 리퍼 받기 #2

반응형



2018년 7월 12일 붙임

새로운 기계에서도 배터리 광탈 현상이 있어서 원인도 찾을 수 없었고, 인터넷에 나와 있는 모든 방법을 해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ㅠ.ㅠ 

그리고 수 일간의 테스트 후 룰루의 아이폰 6s의 배터리 광탈은 "와이파이 연결"이 되면 배터리가 미친 듯이 소모된 다는 것입니다. 저희 집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애플스토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도 배터리 광탈되는 것 확인했습니다. 

집에서 와이파이 끄고 모바일 쓴다는 것이 말이 됩니까 ㅠ.ㅠ



모바일 도난 후 새로 받은 아이폰6s 배터리 광탈 문제로 애플스토어를 다녀오기로 했었죠. 철저한 사전 조사를 마치고 지난 2018년 6월 30일 루브르 애플스토어에 다녀왔습니다. 



결론! 새로운 아이폰6s로 기계로 바꿨지만 배터리 광탈 문제는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룰루는 매우 속상하고 기분이 좋지 않아요 ㅠ.ㅠ




저는 독일에서 아이폰6s 구매했고, 지난 2017년 11월 도난 후, 2018년 6월 말 새로운 아이폰6s를 독일로 부터 수령하여 커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광탈 현상이 바로 발생하여, 프랑스 파리 루브르 애플스토어에 리퍼를 위해 다녀온 후기예요. 


※ 한국에서 구매한 아이폰이나 애플 프로덕트의 경우, 유럽 애플스토어에서 리퍼가 되는지는 잘 모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사람이 많은 경우 대기 시간이 매우 길거나, 당일 상담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여, 점심을 늦게 먹고, 애플스토어에 먼저 가기로 했어요. 


루브르 애플스토어 윛치 Apple Carrousel du Louvre

99 Rue de Rivoli, 75001 Paris

루브르 애플스토어는 피라미드 아랫층에 있습니다. 



Apple Carrousel du Louvre 가는 길



1. 파리 루브르 애플스토어에 들어가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아이폰 6s 배터리 광탈 문제가 있어 확인을 해보려고 왔다."라고 하니까 약 1시간 정도 대기 시간이 걸릴 수 있다며, 기다릴꺼면 현장 접수를 하라고 합니다.


2. 아이패드에 문자를 받을 사람의 이름과 문자 받을 모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접수를 완료했습니다. 


3. 1시간 대기 시간이 걸린다하여 근처에 별다방에 가서 커피를 마시기로 했습니다. 별다방에서 주문을 하려고 줄을 서 있는데, 닉 모바일로 10분 내로 애플스토어로 오라는 문자가 와서 애플스토어로 갔습니다. (1시간 대기 시간이라고 했지만 저희는 접수 후 약 5분 후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니 접수 후 멀리 가시지 마세요. 문자 받은 후 10분 내 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4. 애플스토어에 들어가서 직원에게 문자를 보여주니, 2층으로 올라가면 직원이 도와 줄 것이라고 했습니다. 


5. 2층 입구 직원에게 문자를 보여주니, 큰 테이블에 가서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6. 어떤 직원이 닉의 이름을 부르며 찾길래 저희가 손을 번쩍 들었습니다. 


7. 직원과 인사를 하고, 아이폰6s를 받게된 경위와 방문하게 된 배터리 광탈 현상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직원은 아이폰6s는 예전 모델이라 현재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어쩔 수 없이 배터리 소모가 빠를 수 있다고 하며, 리셋을 권고했습니다. 저는 이틀 전에 받은 기계이고, 리스토어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터리 광탈은 기계 결함 아니냐며 꼼꼼하게 살펴봐 줄 것을 이야기 하자, 직원이 직접 리셋을 해주겠다고 하여 그러라고 했습니다. 


8. 직원이 리셋을 마치고 돌아와 제가 리셋된 모바일을 받아 들고 새로운 계정으로 세팅을 하고, 조금 만지작하자 다시 배터리 광탈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먼저, 지금 실행되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데 모바일 뒷면이 매우 뜨겁다고 만져보라 했고, 배터리 상태를 지켜보게 했습니다. 그러더니 배터리 교체를 해보자, 그래도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만 하더라구요. 배터리 교체 비용이 얼마다라고 하길래, 난 90일 애플케어가 있는데 왜 비용을 내야하는지 물어보니, 90일 케어가 있다고?! 하며 그때서야 기계 개런티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였다. 그러더니, 그러면 배터리 말고 기계 자체를 교환하는 것으로 진행해주겠다하여, 그 자리에서 새로운 기계를 받았어요. 


9. 그러나 새로 받은 기계도 같은 배터리 광탈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었습니다. 



10년 가까이 아이폰만 썼는데,  새로운 기계를 매년 내놓으며 매출 올리기에만 급급한 애플의 모습,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되면 이전 모델들은 버벅거리고 버그투성이, 정말 실망스럽고 짜증이 확 나더라구요. 그렇다고 안드로이드로 갈아탈 마음은 전혀없고. 


아이폰6s는 백수 탈출 할 때까지만 사용하는 걸로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