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스위스여행

스위스 필라투스 (루체른 근교 관광지) - 스위스 여행

반응형


< 스위스 루체른 근교의 필라투스 산 여행하기 >

중세 전설에 의하면 이 산에 힐링의 힘을 가진 용들이 살았다고 한다. 또한 한 전기에 의하면 '내가 고요한 밤하늘을 응시하고 있는데, 날개를 펄럭이는 아주 환희 빛나는 용이 큰 동굴에서 나와 반대편 호수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라고 한다. 그래서 필라투스는 용의 산이라고 하기도 한다.


루체른에서도 이미 필라투스가 보일 정도로 가장 높은 곳은 해발 2,128 미터이며, 톰리스호른 (Tomlishorn)이라고 부른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는 아래 세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필라투스 산악기차 및 케이블카 요금

루체른 중앙역에서 필라투스 가는 방법

산악기차타고 필라투스 가는 방법

게이블카 타고 필라투스에서 내려오는 방법


스위스트래블패스가 있다면 별도로 기차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만약 트래블패스가 없다면 기차역에서 종일권을 구매하길 추천한다.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다시 대중 교통을 타고 루체른으로 돌아와야하기 때문이다. 

만약 루체른에서 다른 도시로 갈 것이라면 편도 티켓을 구매하면 될 것이다.



< 필라투스 산악기차 및 케이블카 요금 >

필라투스 산악기차/케이블 요금 보기 https://www.pilatus.ch/en/booking/prices/ 

(적용 기간: 2017년 12월 10일 - 2018년12월 8일)

Kriens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고, Alpnachstad는 산악기차를 타는 곳입니다.


Alpnachstad (산악기차) > Pilatus Kulm (케이블카) > Kreins를 이용하는 요금은 어른 1인 기준 72 CHF 입니다.

어린이 (6세 - 16세) 또는 50% 할인 교통 카드가 있는 경우 26 CHF 입니다. 

티켓은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없고, 현지 매표소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스위스 트래블패스가 있는 경우는 성인 1인 기준 36 CHF (50% 요금 할인)입니다.



< 루체른 중앙역에서 필라투스 가는 방법 >

루체른 중앙역(Luzern Hbf)에서 Giswil로 가는 S5를 타고 Alpnachstad에서 하차한다. 

총 17분이 소요되며 5정거장이다. 어른 1인 기준 편도 기차요금은 4.30 CHF (스위스 프랑) 이다.




Alpnachstad 기차역 도착 (알프나흐스타드)




Alpnachstad 기차역에서 내려 맞은편을 보면 하얀색 용과 Pilatus-Bahn이라고 적힌 간판이 보일 것이다.

저곳이 산악 기차를 타는 곳이고,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 파란색이 있는 곳이 매표소 이다.




필라투스 산악기차 티켓 뒷면에 표시된 필라투스 이용 방법

Alpnachstad에서 Pilatus Kulm까지 산악기차로는 40분이 소요됩니다.




산악기차의 모습입니다. 경사가 심상치 않죠?







이제 산악기차를 타고 올라가시면서 풍경을 감사하시면 됩니다.


가을의 필라투스




여름의 필라투스




산악기차를 타고 정상에서 하차한 후 가장 먼저 내려갈 케이블카 시간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주변을 관광하시거나 야외 레스토랑에 앉아 풍경을 감상하며 맥주한잔 하세요.

음식을 시킨 경우, 많은 새들이 공격해오니 항상 음식을 잘 보호해주세요 ^^;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하산하기로 결정하고, 케이블카를 탔는데, 이런 앞이 전혀 안보여서 정말 무서웠답니다.

케이블카로 최종 목적지 Kriens까지는 30분 소요됩니다.


구름을 뻥 뚫고 나와 마주친 경관은 정말 푸르르고 신기했습니다.

저 멀리 루체른 도시도 보이네요. 


산과 호수가 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인상에 남았어요.


최종 종착지 Kriens에 내려 버스를 타고 루체른 중앙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Kriens PB에서 약 7분간 걸어 Kriens, Zentrum Pilatus 버스 정류장으로 갑니다.

거기서 Luzern, Maihof 방향으로 가는 1번 버스를 타고 11정거장 (14분 소요)에서 내리면 루체른 중앙역입니다.



필라투스 정상에 가면 기온이 점점 떨어집니다. 특히 안개가 끼거나 갑자기 구름이 몰려오는 경우는 급격이 기온이 떨어지므로 꼭 외투를 준비하세요. 여름이어도 긴소매 옷을 하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즐거운 루체른 여행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