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네덜란드

네덜란드 풍차의 마을 잔재스칸스(Zaanse Schans) 여행 이야기

반응형



룰루는 네덜란드 잔재스칸스 여행을 통해 홀란드 치즈가 매우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거기서 맛 본 치즈 맛이 너무 맛있어서 독일이나 프랑스에서도 종종 홀란드 치즈를 사 먹는답니다. 


네덜란드의 풍차를 제대로 보려면 잔재스칸스 (Zaanse Schans)에 가야해요. 암스테르담에서 기차와 버스로 약 30분 소요해서 갈 수 있답니다. 오전이나 오후 반나절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것 같아요.


잔재스칸스 여행정보 알아보기



잔재스칸스 알아보기

잔서스한스는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 주 잔담 인근에 위치한 마을이다. 잔서스한스는 네덜란드어로 "잔 강의 보루"를 뜻하는데 이는 네덜란드 독립 전쟁에서 네덜란드 군대가 스페인 군대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잔 강에 요새를 건설한 데서 유래된 이름이다. 17세기에서 18세기 사이에 지어진 풍차, 목조 가옥 등 목조 건축물들이 남아 있다. 그 외에 오랜 역사를 가진 나막신 공장, 치즈 공장이 있다. 1994년에는 잔스 박물관이 이 곳에 들어섰다. (출처: 위키백과)


잔재스칸스 오픈 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잔재스칸스 카드 가격

잔재스칸스 카드는 잔재스칸스의 모든 박물관과 장인 상점들을 둘러볼 수 있고, 레스토랑이나 기념품 상점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잔재스칸스 카드 관련 상세 내용 보기 (한국어)

성인 1인 = 15유로

만 4세 - 만 17세 = 10 유로

만 4세 미만 = 무료


잔재스칸스 위치

Schansend 7, 1509 AW Zaandam, Netherlands



원목으로 지은 집과 아름다운 풍차가 있는 이 지역은 마치 야외 박물관 같은 느낌을 자아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평범한 사람들이 여전히 잔세스칸스(Zaanse Schans)에서 생활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산업혁명 시대를 이 지역의 삶에 재현해 놓고 있습니다. 장인들이 매일 방앗간과 다양한 작업장에서 여전히 일하고 있습니다. 나막신 작업장이나 납땜 공장, 치즈 공장이나 제분소 중 한 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잔재스칸스 공식 홈페이지)






잔재스칸스 여행 이야기


잔재스칸스 박물관 근처에 주차를 한 후, 가장 먼저 들린 곳은 나무 신발 장인이 있는 곳이었어요. 실제로 나무 신발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더라구요. 나무를 깎을 때 엄청난 나무 조각들이 날리더라구요.




어느 상점에서 나오는 길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어로 "안녕히 계세요"라고 되어 있어서 한 바탕 웃었답니다. 



잔재스칸스를 거닐다 보면 여러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 사람 무서워하지 않는 오리 녀석들도 말이죠. 너무 도도해서 귀여웠다는.



치즈 공장 가는 길에 본 작은 풍차예요. 아직 본격적으로 풍차들을 보여주진 않더군요 ㅎ.ㅎ



룰루가 홀란드 치즈에 흠뻑 빠지게 해 준 치즈 장인 상점이예요. 



오래된 잔재스칸스의 사진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하기 좋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큰 풍차들을 마음껏 볼 수 있었어요. 천천히 산책하며 구경하기 좋았던 것 같아요.



이 녀석이 홀란드 치즈 생산에 어느 정도 기여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 녀석도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가까이 와서는 풀 달라고 하더군요. ㅎ.ㅎ



한 참을 걸어 강가로 나와 풍차마을을 구경했습니다. 다양한 장인들이 아직도 옛 것을 지키려고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마을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