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1박2일 안동포 마을 만초고택 위치 어디

반응형


KBS2 <1박2일 시즌4> 제8화

[경북 안동 인력 사무소] 안동포 마을의 300년 된 만초고택

- 촬영장소 이름 위치 등 정보 총정리 -



2020년 1월 26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 방송에서는 경상북도 안동편이 방영됩니다. "경북 안동 인력 사무소"에서는 오늘의 할 일은 안동포 실을 만드는 것입니다. 안동포 실을 만들러 간 곳은 300년 된 '만초 고택'입니다. 


안동포 실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대마 줄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 마을에는 아주 넓은 대마밭이 있으며, 일 년에 한 번 수확을 한 후 잎은 태우고, 줄기와 씨앗만 이용한다고 합니다.


대마란 마 또는 삼이라고도 불리는 식물로 마약류는 이 잎과 꽃을 가공하여 만들며, 줄기와 씨앗은 의복이나 식품의 재료로 일상생활에 널리 쓰인다고 합니다. 대마 농번기는 매년 6월 말에서 7월 초이며 잎이나 꽃은 경찰과 보건 당국의 감독 아래 수확 당일 모두 태워버린다고 합니다. 


연정훈과 딘딘이 안동포 실을 만들러 간 마을과 만초고택의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안동 인기숙소 최저가 예약페이지 바로가기






#안동포마을 #안동포실만들기 #만초고택 #안동삼베 #안동포 #경상북도안동 #안동여행 #안동촬영장소 #1박2일태안 #1박2일태안촬영장소 #1박2일시즌4 #1박2일촬영장소 #1박2일나온곳 #1박2일촬영장소 #1박2일위치 #2days1nightseason4 #1박2일안동촬영장소 







오늘의 의뢰인은 김점선 안동포 짜기 전수자입니다. 





인류 최초의 천연 직물 삼베, 국가 무형 문화재 삼베 짜기, 그 중 최고급 삼베는 안동포라고 합니다. 신라 시대 화랑도가 즐겨 입던 옷감이자 조선 시대 최고급 궁중 진상품이었다고 합니다. 


1,300년의 역사가 끓어질 위기에 처한 오늘 묵묵히 그 전통을 지키려고 애쓰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이 곳이 안동포마을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작업장은 300년 된 '만초 고택'입니다.





안동포 실을 만들기 위한 재료인 말린 대마줄기입니다. 





아래 업체 정보는 글 작성 시점이 지나서 또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전화문의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상호 · 이름 

만초고택


「 주소 · 위치 · 어디 

경상북도 안동시 임하면 금소중앙길 48


「 숙박 비용 가격 

120,000원


「 만초고택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nchogotaek


「 ☎ 연락처 · 전화번호 

054-822-1112

임태문 010-3057-2223



 대한민국 도시별 먹킷리스트 지도로 이동!



1박 2일 시즌4의 기획의도는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우리나라, 유쾌한 여섯 남자와 함께 1박 2일의 여행을 떠납니다. 매년 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해외로 떠나는 요즘, 우리는 시골로, 산골로, 어촌으로, 섬으로, 그리고 고향으로 갑니다. 그곳에는 따뜻한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고, 시원하게 눈을 씻겨주는 '자연이 있어요. 그들을 만나러 떠나는 여섯 남자의 야생 로드 버라이엉티, 1박 2일! 



※ 검색으로 찾은 정보로써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개인적인 리뷰로 인물, 업체, 제품 등과 상업적/사업적 연관성 없어요.

※ 이미지 출처: KBS2 1박2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