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이전시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하기 그리고 환불 정책 보기

반응형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하는 방법과 환불 정책 보기



친구들과 함께 2020년 3월 대만 타이페이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 예매와 숙소 예약을 완료한 상태였어요. 그런데 우한폐렴 감염 확진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대만 여행을 가는 것이 맞는지 걱정이 되어서 취소를 고려하고 있어요. 


에어비앤비 가입하기 (친구초대 할인쿠폰)


대만 타이페이의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숙소 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AirBnB)'를 이용했어요. 2월 5일까지 우한폐렴 확진자가 감소하지 않으면 여행을 취소해야 할 것 같네요. ㅠ.ㅠ 엄청 기대하고 있었는데 너무 아쉬워요! 


이 포스팅에서는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하는 방법, 환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하는 방법




에어비앤비의 예약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에어비앤비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오른쪽 상단의 메인 메뉴에서 '여행'을 선택(클릭)합니다. 




'예정된 일정' 페이지로 이동되면서 현재 예약된 곳들이 표시됩니다. 이 중 '여행 세부사항 보기'를 클릭합니다.





예약 세부사항 페이지입니다. 이 곳에서 '변경 또는 취소' 메뉴를 선택(클릭)합니다.





예약 취소하기 섹션에서 [다음] 글자를 클릭합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를 위한 화면의 모습이예요. 왼쪽에는 취소 사유를 선택하는 영역이고, 오른쪽에는 예약 정보와 환불 정보가 표새됩니다. 




오늘 환불 시 총 환불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른쪽 아래의 '환불 정책'에서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환불정책과 현재 예약된 숙소의 환불 시점에 따른 환불금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체크인 일을 기준으로 한달이 되기 전에 취소하면 전액 환불이 됩니다. 체크인 30일 전 이내에 취소하면 총 숙박 요금의 50%와 서비스 수수료 전액 환불된다고 합니다. 


만약 체크인 30일 전이어서 총 숙박 요금의 50%만 환불이 되는 경우라도, 중국 후안의 숙소를 예약한 경우라면 숙소 호스트에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취소하고 싶다고 한 후, 에어비앤비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전액환불이 가능한지 물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https://www.airbnb.co.kr/help/booking-and-traveling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의 페이지 하단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에어비앤비 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해결 센터


에어비앤비의 이용약관 중 예약 변경과 취소, 환불 관련 정보입니다. 9.5 항목을 보면 Airbnb의 정상참작 정책에 명시된 사유가 있는 경우,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현재까지는 중국의 우한만 이 케이스가 적용될 것 같네요. 


☞ 에어비앤비 이용약관 전문 보기: https://www.airbnb.co.kr/terms#sec201910_9


Airbnb의 정상참작 정책 보기



특별 검토가 필요한 상황

이 경우 증빙 서류는 필요 없지만, 전담 팀에서 각 사안을 검토한 후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에 해당하는지 판단합니다.

취소된 Open Homes 예약Open Homes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거주지에서 여행지까지 게스트의 이동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호스팅을 위험하게 하는 자연재해, 테러 활동, 사회/정치적 불안.

특정 지역이나 전체 구성원에 급영향을 미치는 풍토병이나 질병. 태국의 말라리아나 하와이의 뎅기열과 같이 해당 지역에 상시 존재하는 질병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정부, 사법기관, 군에서 발령하였으며 숙소나 체험 장소로 여행하거나 해당 장소에서 돌아오는 것을 제한하는 여행 제한.




9. 예약 변경, 취소 및 환불, 해결 센터

9.1 호스트와 게스트는 자신이Airbnb 플랫폼을 통해 실행하거나 Airbnb 고객 서비스에 실행을 지시한 예약의 변경(“예약 변경”)에 대해 책임을 지며, 해당 예약 변경과 관련된 추가적인 숙소 요금, 호스트 수수료 또는 게스트 수수료 및/또는 세금을 부담하기로 합니다.

9.2 게스트는 호스트에 의해 설정된 리스팅의 환불 정책에 의거하여 확정된 예약을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Airbnb Payments는 해당 취소 정책에 따라 게스트에게 지급해야 하는 총 수수료 금액을 환불합니다. 예약취소 패널티가 경감되는 불가피한 취소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한, 해당 취소 정책에 따라 호스트에게 지급되어야 하는 총 수수료 부분은 Airbnb Payments가 결제 서비스 약관에 따라 호스트에게 송금합니다.

9.3 호스트가 확정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게스트는 해당 예약에 대해 전액 환불 받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 Airbnb는 게스트가 환불된 금액을 신규 예약에 적용하도록 허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Airbnb Payments는 게스트의 지시에 따라 게스트의 이후 예약에 해당 금액을 입금합니다. 또한, Airbnb는 호스트가 취소한 리스팅에 대해 예약이 취소되었음을 명시한 자동 후기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rbnb는 (i) 해당 리스팅에 대해 일정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하거나 취소된 예약의 일자에 대한 일정을 차단하고/하거나 (ii) 취소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단, 호스트에게 Airbnb의 정상참작 정책에 따른 예약 취소에 대한 합당한 사유가 있거나 게스트의 행위에 대한 합법적 우려가 존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함).

9.4 트립, 에어비앤비 이벤트 및 기타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악천후로 인해 게스트의 안전이 우려되거나 호스트가 외부에서 진행되는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호스트는 호스팅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또한 호스팅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하지 못할 기타 상황이 발생한 경우 호스팅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5 사정에 따라, Airbnb는 전적인 재량으로 진행중 또는 확정된 예약을 취소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적절한 환불 및 지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irbnb의 정상참작 정책에 명시된 사유 또는 (i) Airbnb가 양당사자의 합법적 이해관계를 고려할 때 Airbnb, 다른 회원들, 제3자 또는 재산에 대한 상당한 손해를 피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선의로 판단한 경우 또는 (ii) 본 약관에 명시된 사유가 이에 해당합니다.

9.6 숙소를 예약한 게스트가 게스트 환불 정책 적용 상황을 겪는 경우, Airbnb는 전적인 재량으로 게스트 환불 정책에 따라 총 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게스트에게 환불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트립, 이벤트, 기타 호스팅 서비스를 예약한 게스트가 트립 게스트 환불 정책에 따른 환불 정책 적용 상황을 겪는 경우, Airbnb는 전적인 재량으로 트립 게스트 환불 정책에 따라 총 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게스트에게 환불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9.7 호스트가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뒤 게스트 또는 Airbnb가 확정된 예약을 취소하고 게스트 환불 정책트립 게스트 환불 정책정상참작 정책 또는 호스트가 리스팅상 설정한 기타 관련 취소 정책에 따라 게스트에게 환불하는 경우, Airbnb Payments는 해당 환불금을 호스트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해당 환불금을 장래에 호스트에게 지급해야 하는 대금에서 공제하는 것 포함).

9.8 본 약관에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은 해결 센터를 이용하여 환불, 추가 호스팅 서비스, 또는 예약과 관련된 손해배상청구에 대한 금전을 보내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은 회원님의 Airbnb 계정과 관련하여 해결 센터를 통해 보내진 모든 금전을 지급하기로 하며, Airbnb Payments는 해당 지급을 처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