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여행/대만

에어비앤비 대만 타이페이 숙소 전액 환불 받았어요. - 대만 한국인 입국 조치사항 참고

반응형

 

2020년 3월에 대만 여행을 계획하고 2019년 10월 경 항공권과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모두 예약해 놓았던 상태, 12월 갑자기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여행 취소를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했어요. @.@

 

2월 말이 되어도 코로나19가 사그라들 기세가 없자 대만 여행을 취소하기로 했어요. 2월 29일 에어비앤비 웹사이트를 통해서 숙소 제공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예약을 취소한다는 메시지를 남기고, 숙소 취소를 했어요. 이 경우, 에어비앤비 환불 정책을 준수하여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객실이용료의 50%만 환불을 받게 됩니다. 에버

 

에어비앤비 숙소 예약 후 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19의 경우, 코로나 감염 확진 서류를 제출해야 100% 환불이 되었지만 한국인 입국제한되는 국가들이 생기면서 예외적으로 빠른 응대를 해주고 있는 것 같네요. 

 

 

첫 여행에서 ₩43,933을 할인받으세요!

Lucy님이 추천하는 에어비앤비에 가입하시고 전 세계 백만 개 이상의 개성 넘치는 숙소 중에서 머물 곳을 찾아보세요.

www.airbnb.co.kr

 

***

 

웹사이트에서 50% 환불을 받은 후 혹시나 하는 마음에 2월 29일 대만의 한국인 입국 조치사항이 '14일 자가 검역'으로 규정되면서 대만 여행일 불가피해진 것을 감안하여,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이런 상황을 설명하고 외교부의 관련 공지사항이 있는 글의 링크를 포함하여 나머지 금액에 대해 환불 요청을 했어요. 

 

그리고 오늘 (3월 4일)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고, 전화로 친절하게 환불 처리가 되었음을 알려주었고, 영업일 기준 5~15일이 소요된다고 했어요. 이 내용은 이메일로도 자세한 내용이 도착해 있었네요.

 

아래 코로나19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별 조치사항을 확인한 후, 한국인 입국 금지가 입국 후 자가 격리를 꼭 해야 하는 경우는 에어비앤비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코로나19 -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별 조치사항 상세내용 보기

오늘 뉴스를 보다가 코로나18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한국인 입금금지 조치를 한 국가가 74개로 늘어났다는 기사를 보고 어떤 국가들이 어떤 조치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졌어요. 필자는 2020년 3월 7일 대..

lucyhangaround.tistory.com

 

에어비앤비를 오랫동안 이용하면서 고객센터와 연락을 한 적은 이번이 처음인데 빠른 응대와 친절한 대응에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네요. 다음 대만 여행에서도 다시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숙소 예약할 것 같네요! 

 

낮잠 자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왔고 영어로 말하길래 깜짝 놀람 @.@

 

 

 

***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도움말 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에어비앤비 로그인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한 후, 화면 가장 아래 오른쪽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https://www.airbnb.co.kr/help/booking-and-traveling

 

숙소, 체험, 장소를 모두 한 곳에서 - 에어비앤비

결제 수단을 수정, 삭제 또는 추가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www.airbnb.co.kr

 

 

관련 글 보기 ▼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하기 그리고 환불 정책 보기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하는 방법과 환불 정책 보기 친구들과 함께 2020년 3월 대만 타이페이 여행을 계획하고 항공권 예매와 숙소 예약을 완료한 상태였어요. 그런데 우한폐렴 감염 확진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lucyhangarou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