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아이폰 날씨 어플, 도시 추가하기, 일기예보 확인하기

반응형

해외 자유여행이나 배낭여행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그 날의 날씨가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아이폰의 기본 어플 '날씨'를 이용하여 해외의 특정 도시를 추가하고, 일별 또는 시간별 예상 날씨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날씨 어플, 도시 추가하기

아이폰에서 날씨 (Weather) 어플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를 누르면 도시를 추가할 수 있는 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추가하고 싶은 도시명을 입력하면 도시명이 나타납니다. 이를 클릭하여 목록에 추가합니다. 룰루씨는 Paris를 입력하고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폰 날씨 어플에 파리(Paris)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 목록에서는 도시의 현재 시각, 현재 기온과 날씨 상태를 요약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행 갈 도시를 모두 추가하여 한 눈에 현재 날씨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상세 보기를 위해서는 도시이름을 누르면 해당 도시의 상세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삭제는 도시이름이 있는 곳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삭제(Delete)가 나타나며, 이를 누르면 도시가 삭제됩니다. 



아이폰 날씨 어플, 시간별/일자별 일기예보 확인하기

아이폰 날씨 목록에서 특정 도시를 선택했을 때, 해당 도시의 일별/시간별 일기예보와 일출/일몰 시각, 비올 확률, 습도, 체감온도, 기압, 가시거리, 자외선 지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 날씨를 요약하여 보여주며, 시간별 일기예보와 아래는 일자별 일기예보(예상 날씨, 최고 기온, 최저 기온)가 표시됩니다. 다시 도시 목록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오른쪽 아래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화면을 위로 끌어 올리면 추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화면에서는 일출 (해뜨는 시각)과 일몰 (해지는 시각), 비올 확률, 습도, 바람 속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위로 더 끌어 올리면, 체감 온도, 강수량, 기압, 가시거리, 자외선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다른 도시의 날씨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글에는 '공감'을 꼭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