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블로그 운영

주소단축 아이폰 어플 bitly 비틀리 설치하기

반응형

URL 주소 단축 모바일 어플 bitly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 PC에서 bitly 회원가입 및 사용방법 보기 >> http://bit.ly/2Oxflpo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bitly 입력한 후 앱 다운로드 받습니다.


계정이 없으면 Sign up 클릭해서 회원가입, 계정이 있으면 login 클릭 후 로그인합니다.



Bitly 회원가입(계정생설)은 구글이메일,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가입하거나 직접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룰루씨는 이미 구글계정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login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른쪽 위의 주황색 +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주소 단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긴 주소 URL을 입력하면 바로 짧은 URL로 바꿔주고 자종 복사까지 됩니다.


짧은 주소 목록에서 왼쪽에서 오른쪾으로 밀면 선택한 짧은 URL을 바로 SNS 또는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긴 URL을 위와 같이 두 번째 입력박스에 입력한 후 오른쪽 상단의 create를 클릭하면 단축 URL이 생성되고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메모장에 붙여넣으셔도 되고, SNS로 공유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생성된 짧은 링크를 다시 복사하려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화면 아래 나타난 메뉴 중 Share bitlinks을 선택합니다.


앱메뉴 중 copy(복사)를 클릭하여 단축 URL응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