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생생정보 미스터리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위치 어디

반응형

KBS2 <생생정보>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미스터리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위치 어디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2020년 9월 1일 화요일 방송에서는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277번째 미션!  경상북도 포항시 편"이 방영됩니다. 미스터리 포항 편에서는 포항의 추천 여행 장소가 소개됩니다. 

 

오늘 미스터리의 미션 사진입니다. 사진 촬영자는 박영균씨이며, 오늘 미스터리가 이 곳은 찾아가는 길을 따라가 봅시다. 

 

미스터리가 찾아간 곳은 포항 구룡포의 일본인 가옥 거리입니다. 구룡포는 대게와 과메기로 유명한 포항의 대표 항구이며, 항구 자체보다는 근처의 일본 가옥 거리가 유명합니다. 

 

* 사진출처: 네이버지도 업체 포토 

 

동해 최대의 어업전진기지였던 구룡포는 일제 강정기인 1923년 일제가 구룡포항을 축항하고 동해권역의 어업을 관할하면서 일본인들의 유입이 늘어났습니다. 그런면서 현재 구룡포 인본인 가옥거리가 위치한 거리에는 병원과 백화상점, 요리점, 여관 등이 늘어서고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지역상권의 중심 역할을 했던 곳입니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포항 철길숲 위치 어디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포항 철길숲 위치 어디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79화 '동네 한 바퀴' 경북 포항 철길숲 위치 알아보기  - 방송 리뷰 & 촬영지 장소 정보 - 2020년 7월 4일 토요일 방송에서는 "제79화 꿈틀대다 철강동네 - 경북 포항시"

lucyhangaround.tistory.com


 

#생생정보 #미스터lee의사진한컷 #미스터리의사진한컷 #미션장소 #생생정보미스터리장소 #미스터리장소 #미스터리촬영지 #촬영장소 #위치어디 #미스터Lee #미스터리미션장소 #포항일본인가옥거리 #포항여행 #포항여행장소 #포항가볼만한곳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상호 · 이름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Guryongpo Japanese Houses Street 

 

 주소 · 위치 · 어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153-1

지번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243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까불이, 흥식 역의 배우 이규성씨가 반가운 인사를 했어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출연했던 김강훈도 깜짝 인사를 해왔네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습니다. 또한 댓가를 받고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 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 홈페이지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