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어 공부

넷플릭스, 영어 공부하면서 한국 드라마, 한국 영화 보기

반응형

[광고아님] 10년 전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미드와 영드를 보기 시작했는데, 넷플릭스와 같은 영화, 드라마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웹사이트가 없어서, 매번 노트북에 다운로드 받아서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2015년 독일 회사에서 일할 때 알게된 미국 친구가 추천해줘서 1개월 무료 이용을 한 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것 같아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외국어 공부(영어 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한 언어)하면서 한국 드라마나 영화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한국 영화 영어 자막 보기

넷플릭스 화면의 모습이며, 이 중 한국 드라마 또는 한국 영화, 일본 애니매이션 등을 선택하여 시청을 시작합니다. 



화면 아래 비디오 플레이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시즌과 에피소드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드라마의 시즌, 에피소드를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와 자막의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한국 드라마, 한국 영화의 경우, 더빙된 경우가 거의 없어 오디오는 한국어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막의 경우, 드라마, 영화마다 다릅니다. 이 드라마는 영어, 프랑스어, 아랍어, 터키어 네 가지를 제공하고 있네요. 여기서 시청 시 보고자 하는 자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는 어느 국가에서 가입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어디서 시청하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즉, 시청하고자 하는 컨텐츠가 해당 국가에 라이센스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서 시청 가능한 목록이 정해집니다. 


독일에서 만든 넷플릭스 계정이어도, 프랑스와 한국에서 사용하면 해당 국가에 맞는 컨텐츠만 시청 가능 목록에 표시된답니다. 


국가마다 콘텐츠에 대한 라이센스와 더빙, 번역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미국, 영국 컨텐츠는 해당 국가들보다 매우 늦게 독일, 프랑스 페이지에 출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영어 자막을 세팅하면, 고품질로 한국 드라마를 영어 자막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PC와 모바일, 애플TV에서 모두 사용가능하여 언제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시간 날때마다 영어 공부 핑계로 드라마 볼 수 있답니다. ㅎ.ㅎ 프랑스 넷플릭스에 '구르미 그린 달빛'이 올라와서 이거 보느라 새벽 4시까지 안잤거든요! 


단, 영어권이 아닌 다른 국가들의 경우, 더빙 또는 자막이 추가 되어야지 해당 국가에 출시되는 경향이 있어서 최신 영화나 최신 드라마를 보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일부 친구들은 최신 영화를 보기 위해서 VPN을 이용해서 미국 넷플릭스를 이용하기도 하더라구요. 


넷플릭스 말고도 아마존, 애플 등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룰루는 오래전부터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고 어느 정도 만족하기에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 소개해본 것입니다. ^^ 모두 즐거운 영어 공부 되세요. 


※사진 출처: netflix.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