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유럽 프랑스 여행 | 파리 - 택시탈까 우버탈까?

반응형


프랑스 파리에서는 저렴한 개인 택시?! 카풀, 우버(Uber)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버 (Uber)란 개인 차량을 가진 사람이 우버에 드라이버로 등록하여 택시처럼 손님을 태우고 목적지까지 데려다줍니다. 현금 결제는 없으며, 모두 신용카드로만 자동 결제가 되어, 실제 드라이어와 손님이 현금 또는 신용카드를 주고받는 일은 없습니다.  



☞ 파리시내 인기 할인호텔 가격 비교해서 보기



※ 일반 택시보다 매우 저렴!

※ 프랑스어를 못해도 모바일 앱에서 '출발하는 곳'과 '도착하는 곳'을 입력하면 이용 가능!

※ 가끔 합승 때문에 골치!



장거리 연애로 인해 2주마다 프랑스로 가야했고, 공항에서 남친 집까지 기차, 매트로 타고 가는게 가끔 힘들때가 있어요. 그럴 땐 항상 남친에게 "우버 타자!"라고 졸랐죠. 


그리고 프랑스 파리에는 우버 말고, 프랑스 회사에서 운영하는 쇼페어 프라베라는 카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쇼페어 프라베 설치 및 사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 쇼페어 프리베 (Chauffeur Prive) 설치 및 가입하기 / 쇼페어 프리베 사용하기 / 프랑스 Chauffeur prive 다운로드





우버 웹사이트 회원가입

공식 사이트에 가서 회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우버 회원가입 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통해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 웹으로 우버 회원가입하기 / 스마트폰 우버 앱 설치 및 가입하기


https://www.uber.com/en-FR/cities/paris/



우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구글계정으로 구글지도에서 우버 바로 이용하는 방법

구글맵에서 도착지를 검색하고, 교통 수단을 대중교통으로 하면 가장 아래 택시, 우버가 표시됩니다.

이 중 우버를 선택하고 구글계정으로 바로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모바일을 소매치기 당해서 화면을 보여드릴 순 없네요 ㅠ.ㅠ) 



우버 사용 방법 (구글맵)

  1. 현재 위치와 도착할 위치를 설정한 후 검색합니다. 탑승 인원수를 입력합니다.
  2. 우버 종류를 선택합니다. 
  3. 드라이버 검색합니다. 드라이버의 리뷰를 보고 마음에 들면 선택을 합니다.
  4. 현재 우버 차량의 위치와 도착 예정 시간이 표시됩니다. 
  5. 차량 번호판을 확인하고 탑승합니다. 
  6. 도착지에 도착하면 하차합니다. 우버의 경우, 별도로 현금으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7. 이메일로 우버 결제 금액이 통보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우버 차량 종류

  • 우버 X: 가장 저렴한 우버입니다. 그만큼 차량이 오래된 것이거나 서비스가 보통일 수 있습니다. 
  • 우버 베를라인: 우리나라로 치면 모범 택시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비싸요! 차량 좋고, 드라이버는 항상 격식을 갇춰서 손님을 대합니다. 
  • 우버 그린: 전기차량이며, 우버 X와 같이 비용이 저렴합니다.
  • 우버밴: 많은 인원이 많은 짐이 있는 경우 사용하기 적합한 것 같습니다.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음)
  • 액세스: 장애인용 차량



가족들이 파리에 오게되면 인원수도 많고, 짐도 많아 RER과 매트로 타고 다니기 번거롭죠. 공항에서 저희 집까지 대중교통 비용만해도 13유로여서, 4명이면 52유로가 되니, 조금 더 보태서 우버밴이용하면 개고생안하고 가족을 집까지 편하게 데리고 올 수 있어 매우 좋아요. 

가끔 합승으로 인해, 제가 가는 도착지로 가는 최단 경로를 벗어나 다른 사람을 태우러 갈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머리에서 마그마 올라옵니다! 이 점은 항상 염두해 두세요. 


우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www.uber.com/en-FR/cities/paris/
공항에서 특정 지역까지 고정비용으로 운영하는 것도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