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크롬 브라우저 언어 변경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랑스에 살고 있는 룰루예요. 프랑스 파리는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 축제로 가득한 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는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마켓에 놀러 가야겠어요. 


최근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언어 변경하는 것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포스트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작지만 도움이 되시면 좋겠어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언어,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하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언어,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경하기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 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나타는 메뉴에서 'Settings'를 클릭합니다. 



(3)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 가장 아래 'Advanced ▼'를 클릭하면 고급 설정 화면이 아래 펼쳐집니다.



(4) 'Languages'에는 현재 설정 언어가 English 임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이 오른쪽에 있는 펼침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위 메뉴를 펼칩니다. 


(5) 언어 목록에서 'Korean' 오른쪽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나타난 메뉴 중 'ㅁDisplay Google Chrome in this language'를 선택하여, 한국어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언어로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 ㅁDisplay Google Chrome in this language: 구글 크롬을 이 언어로 표시합니다.

  • ㅁOffer to translate pages in this language: 이 언어로 페이지 번역을 제안합니다. 

  • Move down: 아래로 옭기기

  • Remove: 삭제하기



(7) [Relaunch]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모두 꺼지고 다시 시작되면서 한국어로 변경이 됩니다. 


- Relaunch: 재시작



(8) 구글 크롬의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이제 한국어로 된 구글 크롬을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언어에서 영어 옆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 'ㅁ이 언어로 Chrome 표시'를 선택합니다. 



(2) 영어 옆에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재시작되면서 언어가 구글 크롬 언어가 영어로 변경됩니다. 



특히 구글 크롬 언어가 스페인어로 된 부분들이 많이 문의를 하셨는데요. 최신 버전의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라면 위의 (1)번부터 (5)번까지 언어 동일하게 한 후, '언어 추가'를 통해 한국어를 추가하고 디스플레이 언어로 설정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