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프랑스 해외생활

프랑스 기초의료보험 비탈카드 신청을 위해 아멜리 웹사이트 가입하는 방법

반응형

프랑스 기초의료보험(SÉCURITÉ SOCIALE (세큐리테 소시알)) 가입 완료 후, 별도로 비탈카드(CARTE VITALE)를 신청해야 합니다. 비탈카드는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 아멜리 웹사이트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 기초의료보험 웹사이트

https://ameli.fr



아멜리 웹사이트 계정 생성 신청하는 방법

(1) 아멜리 (ameli.fr) 홈페이지를 실행합니다. 팝업 창이 나타나며, 거주지 우편 번호를 입력한 후 (SELECTIONNER) 파랑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정보 공유를 승인하기 위해 (CONFIRMER) 파랑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COMPTE AMELI(아멜리 계정)를 클릭합니다. 



(4) 화면 오른쪽 끝에 있는 [Creer mon compte(나의 계정 생성하기)] 파랑색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을 시작합니다. 



(6) 아멜리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 아래 번호대로 정보를입력합니다. 

  1. Mon nom: 띄어쓰기에 주의하여 영문 이름과 성을 입력합니다.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 기초의료보험 신청 시 입력한 이름 그대로 입력하시길 권장합니다. 

  2. Mon n' de securite sociale: 기초의료보험 세큐리티 소시알 번호를 입력합니다. 총 13자리까지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세큐리티 소시알 번호에서 앞에서 부터 총 13자리를 입력합니다. 

  3. Ma date de naissance: 생년월일을 달력에서 선택한 후 입력합니다. 

  4. Mon code postal: 거주지 우편번호를 입력합니다. 

  5. CONTINUER: [CONTINUER] 파랑색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을 신청합니다. 



(7) 성공적으로 계정 생성 신청이 완료된 경우,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는 8일 이내 우편으로 보내진다는 안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비밀번호가 도착한 후 아멜리 로그인 방법 및 비탈 카드 (CARTE VITALE)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