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독일 해외생활

독일 코메르츠방크 인터넷뱅킹 이체 방법 / 이체 시 포토탄 사용 / 온라인 뱅킹 / 온라인 송금

반응형

독일 노랑색 은행, 코메르츠방크 온라인뱅킹에서 이체(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독일 코메르츠방크는 영어로 된 온라인 뱅킹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 코메르츠방크 온라인뱅킹 페이지: https://kunden.commerzbank.de/portal/en/englisch/english.html


(1) 코메르츠방크 온라인뱅킹 사이트 로그인 후, [My online banking]를 한 번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나타난다. 



(2) Accounts 아래의 Transfer (이체/송금) 메뉴를 클릭한다.



(3) 코메르츠방크 이체 화면이다. 이체할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화면 아래의 [Continue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이체할 정보를 재확인한 후, 스마트폰의 코메르츠방크 포토탄 (Commerzbank PhotoTAN)을 실행 한 후, 아래 포토탄 이미지를 스캔한다. 성공적으로 이미지 스캔이 되면 인증을 위한 숫자가 나타난다. 이 숫자르 아래 e.g. 1234567에 입력한 후, [Confirm (승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체가 진행된다. 


성공적으로 이체가 되고나면 이체 내역이 나타난다.



독일 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이용 할 때, 액티브액스를 설치를 하지 않는다. 그런데 한국은 아직도 수 많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그렇다고 독일 은행의 인터넷뱅킹이 위험하지 않은 것일까? Just 궁금! 


그건 절대 아닌 것 같다. 필자는 독일에서 3개의 대형 은행 계좌를 개설해서 사용했고, 다양한 종류의 보안 수단을 제공한다. 모바일TAN, 보안카드, TAN리더기 등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