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죽기 전에 꼭 가보아야 할 15곳 - 블루블룸 아이슬란드, 리우데자네이루,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예루살렘, 베네치아, 빅토리아 폭포, 마추피추, 앙코르왓, 타지마할, 만리장성, 그랜드 캐니언, ..

반응형

죽기 전에 가보아야 할 곳은 너~무~ 많다. 


최근 블루블룸에서 '죽기 전에 꼭 가보아야 할 곳 15곳'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글을 보고, 다음에 찾아보기 쉽도록 클립핑한다. 작지만 목표들을 만들어 두는 것은 재미있다. 특히 그 목표를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가까이 다가갈 수록 그 쾌감은 더 큰 것 같다. 그래서 이렇게 '죽기 전에 가보아야 할 곳'에 열광하는 것은 아닌지.


https://bleubloom.com/15-places-you-need-to-visit-before-you-die/



15위. 아이슬란드 ICELAND

화산으로 만들어진 거대한 섬, 자연이 만든 온천과 폭포, 빙하, 오로라 등 자연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많은 보석을 가진 나라이다.

Photo by Martin Jernberg



14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Rio de Janeiro, Brazil

높은 산에 세워져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조각상으로 유명한 곳, 브라질에서 두 번째 큰 도시, 아름다운 해변과 기막히게 멋진 도시이다.

Photo by Agustin Diaz



13위.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The Great Barrier Reef, Austrailia

호주의 유명한 휴양지 퀸스랜드 케언즈 근처에 있는 2,500킬로미터의 거대한 보초 (육지에서 멀지 않은 바다 속에 길게 이어져 있는 산호초)이다. 아름다운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 동물을 맘껏 만날 수 있는 곳이다.

Photo by Konstantin Kopachinsky



12위. 이스라엘, 예루살렘 Jerusalem, Isreal

예루살렘은 예로부터 종교 분쟁에서 불씨가 되어온 중동에 있는 도시다. 예루살렘은 이스라엘 중심부의 지중해 연안 평야와 요르단 강에서 이어지는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 사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 3대 유일신 종교인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의 성지이다.

Photo by Rob Bye



11위. 이탈리아, 베네치아 Venice, Italy

진기한 운하의 미로로 되어 있는 도시로,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로맨틱한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로 가득한 곳이다. 그림같은 산 마르코 광장 (Piazza San Marco)에 근처에서 고급 파스타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말자. 

Photo by Damiano Baschiera




10위. 잠비아, 빅토리아 폭포, 리빙스톤 Vitoria Falls, Livingstone, Zambia

354미터 높이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이다. 9,850리터의 어마어마한 양의 물을 떨어지며, 폭포 주변에 아치형으로 생겨나는 무지개는 덤으로 볼 수 있다.

Photo by  Jacek Smoter



9위. 페루, 마추피추 Machu Picchu, Pero

15세기 Sacred Valley라고 알려져 있는, 2,407미터의 산 위에 만들어진 고대의 잉카 마을이다. 안데스 산맥은 사람의 옆 얼굴과 흡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Photo by Tomas Sobek



8위. 캄보디아, 앙코르왓, 시엠 레압 Angkor Wat, Seim Reap, Cambodia

12세기 건립된 불교와 힌두교의 섞인 기념물이다. 앙코르왓은 꼭 방문해야 하는 절이며, 유명 영화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Photo by  Milada Vigerova



7위. 인디아, 타지 마할, 아그라, 우타르프라데시 Taj Mahal, Agra, Uttar Pradesh, India

인도의 무굴(Mogul) 왕조의 5대 왕 샤 자한 (Shah Jahan)이 그의 페르지앙 부인을 위해 건설하였다. 호화로운 하얀 마블 묘지는 건축적인 명작이다. 매년 3백만 방문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Photo by Julian Yo



6위. 미국, 옐로우스톤 국립 공원 Yellowstone National Park, USA

미국 와이오밍주 북서부, 몬태나주 남부와 아이다호주 동부에 걸쳐 있는 미국 최대, 최고의 국립공원이며 대략 8,983평방 km의 면적을 차지하는 거대한 공원이다. 황 성분이 포함된 물에 의해 바위가 누렇고, 이로 인해 옐로스톤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Photo by Amy Hamerly





5위. 미국 레드우드 국립 공원 (Redwood national park)

레드우드 국립공원 은 캘리포니아 북부 해안지대이며 3백피트를 넘는 세계에서 제일 키가 큰 나무 중의 나무 레드우드들이 살고 있는 곳이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엔도 위성의 숲 촬영지로 유명 하다.

 Photo by Kyle Glenn



4위. 중국, 만리장성 The Great Wall of China

흉노족 등의 유목 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중국의 고대 진나라(시황제) 때 기존의 성곽을 잇고 부족한 부분은 새롭게 축조하여 만든 거대한 성곽이다. 이후 명나라 시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역대 왕조에서 지속적으로 보수하고 개축 및 신축하여 현재까지 남아 있으며 중국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유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87년에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지도상의 연장은 약 2,700km이지만, 기복이 있거나 중첩된 부분을 고려한다면 총 길이 5,000~6,000km에 달한다.

Photo by Diego Jimenez



3위. 미국 아리조나, 그랜드 캐니언 (그랜드 협곡) The Grand Canyon, Arizona, USA

너무 아름다운 암벽으로 만들어진 321킬로미터의 그랜드 캐니언, 콜라라도 강에서 내려다 보는 그 모습은 과연 말로 설명할 수 없다. 일몰 전까지 아름다운 화산암의 레이어들에 드리워지는 그림자들을 보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볼거리이다.

Photo by Kris Schulze 



2위. 영국, 스톤헨지 Stonehenge, England

3,000년 전에 만들어진 것이라고 알려진 25톤의 바위는 많은 고고학자들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또 다른 미스터리 건축물 중의 하나이다. 굉장히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보길 추천한다.

Photo by Kris Schulze 



1.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 The Pyramids of GIZA, EGYPT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호평받고 있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의 하나이다. 무덤이 있는 방과 미라 등 과학자들이 풀 수 없는 수수께끼의 건축물이다. 2008년 기준, 이집트에 모두 138기의 피라미드가 발견되었다. 대다수의 피라미드는 이집트 파라오나 그들의 무덤으로 사용되었다. 가장 유명한 이집트 피라미드는 기자 피라미드로써, 이집트 카이로의 외곽에 위치하고 있다. 제 4왕국때 지어진 기자피라미드들 중 몇몇은 역사상 가장 큰 건축물로 평가된다. 기자 피라미드중 쿠푸왕의 피라미드가 가장 큰 피라미드다. 이것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유일하게 실존하는 건축물이다.

Photo by Flynn Schmidt




필자는 호주 케언즈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만 두 번 가보고 아직 다른 곳은 가보지 못했다. 미국의 국립공원 두 곳 빼고는 모두 나의 버킷리스트에 모두 들어있는 곳이다.


프랑스 사는 동안, 프랑스에서 가까운 곳에는 가보고 싶어진다. 내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 곳 중 한 곳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