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지도 알고 가자 - 독일 여행

반응형

Lucy's Bon Moment

프랑크푸르트 공항 지도 알고가자

▶ 공항 이름: Frankfurt Flughafen

▶ 공항 주소: Frankfurt Flughafen, 60547 Frankfurt, 독일

▶ 공항 홈페이지: frankfurt-airport.de

▶ 연락처: +49 180 6 3724636




도시 설명 (출처: 위키피디아)

프랑크푸르트암마인(독일어: Frankfurt am Main)은 독일 중서부 헤센주에 있는 도시로, 간단히 줄여서 프랑크푸르트(Frankfurt)라고 불리기도 한다. 인구는 약 70만 명(2011년 기준)이다. 헤센주 최대 도시이며,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쾰른 다음으로 독일에서 5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다. 독일 행정 수도는 베를린이지만, 경제 수도는 프랑크푸르트라고 할 만큼 독일에서 경제적인 중심을 차지한다. 이 도시에 유럽 중앙은행이 있으며,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도 있어서 영국의 런던과 함께 유럽의 금융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유럽 중앙부에 위치한 지리적 조건으로 인하여 중요한 교통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도시 남서부에 2005년 기준으로 세계 제2위 규모인 프랑크푸르트암마인 국제공항(독일어: Flughafen Frankfurt-Main, 국제항공코드: FRA)이 자리잡았으며, 이곳에 대한민국의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도시의 국제공항과 직항 노선이 개설되어 있다. 대한민국에서 독일로 올 때에는 수도인 베를린 대신 거의 대부분 프랑크푸르트로 들어온다. 5번(나치 정권이 만든 독일 최초의 고속도로 노선)과 3번 아우토반(독일 고속도로)이 만나는 도로 교통의 요충지로서 자동차 및 화물수송 차량이 많이 오간다. 또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Frankfurt Hauptbahnhof)은 쾰른의 중앙역과 함께 유럽 철도 교통의 대중심지이다. 또한 2007년에는 독일의 도시 중에서 독일의 DPA통신사가 조사한 결과 범죄 발생률 1위 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프랑크푸르트 공항 지도 알고가자

한국에서 독일 올때, 스위스에서 한국 갈 때 경유로 많이 이용했던 공항이다. 위의 지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터미널들이 분산되어 있어서 환승을 위해 정말 많~이~ 걸어야 한다. 


프랑프푸르트 공항은 제 1 여객 터미널 (Terminal 1)과 제 2 여객 터미널 (Terminal 2)로 되어 있으며, 제 1 여객 터미널에는 홀 A, B, C, Z가 있고, 제 2 여객 터미널에는 홀 D, E가 위치해 있다. 

둥근 노랑색 선은 체크인 데스크가 있는 곳이며, 빨강색 사각 점은 보안 검색 또는 일반 지역과 보안지역의 경계를 뜻한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은 기차역이며, 1층은 도착장, 2층은 가방 찾는 곳 (Baggage Claim)이며, 3층부터 출국장이다. 




프랑크푸르트 공항 지도 다운로드 받기 (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