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뮌헨 공항 터미널 지도 알고가자 / 공항 터미널 종류 및 위치

반응형

독일 뮌헨 공항 지도 알고가자

살아보면 왜 독일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라는지 알게 되는 도시 뮌헨! 아름다운 자연과 한적한 느낌의 도시, 그리고 안정된 듯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이다. 물가는 비싼편이지만~


독일의 공항 홈페이지 중에서 가장 모던한 공항 지도를 제공하고 있지만, 디지털 지도로 각 터미널 내의 상세 위치를 보는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 PDF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 공항 이름: Flughafen München

▶ 공항 주소: Nordallee 25, 85356 München, 독일

▶ 공항 홈페이지: munich-airport.de

▶ 공항 연락처: +49 (0)89 97500


도시 설명 (출처: 위키피디아)

뮌헨(독일어: München, 바이에른어: Minga, 문화어: 뮨헨)은 독일 바이에른주의 최대 도시이자 주도시이다. 이 도시는 알프스 북부의 이자르 강가에 위치한다. 뮌헨은 독일 내에서 베를린과 함부르크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도시이다. 약 142만명이 시 경계선 안에 상주하고 있다. 뮌헨이라는 도시명의 유래는 옛 고산 지대 독일어로 "수도승들의 공간"이라는 뜻을 가진 무니헨(Munichen)에서 유래하였다. 이 도시를 건립한 자들은 베네딕트 칙령 당시의 수도승들이다. 그에 따라, 뮌헨의 휘장에는 수도승이 새겨져 있다. 뮌헨의 시 고유색은 신성 로마 제국을 상징하는 흑색과 금색으로, 루트비히 4세 시절부터 채택하고 있었다.

현재 뮌헨은 경제적 문화적 중심지로, 최고의 이민 희망 지역으로 손꼽혀오곤 하였다. 2011년, 머서의 삶의 질 조사에서 뮌헨은 4위에 랭크되어 있었다. 2thinknow가 162개의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한 경제 및 사회 혁신 지수에서, 2010년에 조사된 289개의 도시 중 15위를 기록하였고, 독일 국내에서는 5위에 랭크되었다. 2010년, 모노클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뮌헨을 선정하였다.


☞ 뮌헨 인기 할인호텔 한 번에 가격 비교해보기

☞ 뮌헨 일일투어/인기체험 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뮌헨 공항 지도 알고가자

뮌헨 공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맵이다. 왼쪽의 게이트를 선택하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앞에 있는 것이 제 1 터미널이며 게이트 A부터 E까지 있다. 그 다음은 뮌헨 공항 센터이고 그 다음 건물이 제 2 터미널 게이트 G와 H가 있고, 마지막 건물이 제 2터미널이며 게이트 K와 L이 있다.


뮌헨 공항의 주차장 위치는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 1 터미널과 MAC 사이에 1부터 8까지의 주차장이 있고, 그 외 제 2 터미널에 P35 한 곳이 있다. 


다음은 터미널과 게이트별 정보를 상세하게 알아보자. 


제 1 터미널과 뮌헨 공항 센터

3층은 뮌헨 공항 센터이며, 4층(level 4)은 제 1 터미널 출국장이다. 제 2 터미널은 게이트 A, B, C, D가 있으며, B, C, D는 게이트가 5층(Level 5)에 있다. 

  1. 듀티프리

  2. 약국

  3. 은행 & 텍스 리펀

  4. 자동차 렌탈

  5. 여행사

  6. 주차 관리 센터

  7. 우체국



제 2 터미널, 게이트 G, H

제 2 터미널은 게이트 G와 게이트 H가 있으며, 4층이 게이트 G이며, 5층은 게이트 H영역이다. 4층에서 게이트 K로 갈 수 있으며, 5층에서는 게이트 L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1. 트래블 밸류 / 면세점

  2. 약국

  3. 은행 & 텍스리펀

  4. 루프트한자 서비스 센터

  5. Napcab 슬리핑 캐빈

  6. 여행사

  7. 레크레이션 영역

  8. 흡연 구역 (스모킹 라운지)


제 2 터미널, 게이트 K와 L

제 2 터미널 마지막 건물 4층에는 게이트 K와 건물 5층에는 게이트 L이 존재한다. 각각 4층에는 게이트 G로 바로 갈 수 있는 곳이 있고, 5층에는 게이트 H로 갈 수 있는 곳이 있다. 

  1. 면세점

  2. 은행 & 텍스 리펀

  3. 루프트한자 서비스 센터

  4. Napcab 슬리핑 캐빈

  5. 흡연 구역 (스모킹 라운지)

  6. 레크레이션 지역



뮌헨 공항 지도 PDF 다운로드 받기

☞ 뮌헨 인기 할인호텔 한 번에 가격 비교해보기

☞ 뮌헨 일일투어/인기체험 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