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2018년 파리 뛸르히 공원 크리스마스 마켓의 볼거리와 먹거리

반응형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 샤틀레 쇼핑몰 가기 전, 

약속시간보다 일찍 나가서 튈르히 공원(뛸르리 공원)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을 했다. 



뛸르히 매트로 역에 내리자마나

이미 매트로 역사 안에서도 음식 냄새들을 맡을 수 있었다.

이건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가게끔 거부할 수 없는 바베큐 냄새!


뛸르히 매트로역은 각 연도별 주요 이벤트를

알 수 있도록 매트로역사를 꾸며두었다. 


파리 뛸르히 공원 크리스마스 마켓 가는 방법

뛸르히(Tuileries) 매트로 역에서 나온 후, 

나온 방향으로 계속 걸어가다보면

오른쪽에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으며, 이곳에 크리스마스 마켓의

랜드마크 파리 대관람차가 있다. 


참고로 뛸르히 공원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수 많은 입구가 있으며, 어느 쪽으로 들어가든

오른쪽과 왼쪽을 나눠서 구경하길 추천한다.

대관람차쪽으로 가는 길은 두 길로 나뉘어져 있으며,

북쪽은 먹거리 탈거리 위주이고,

남쪽은 특산품이나 기념품을 파는 곳 위주로 되어 있다.



매트로역 근처 입구로 들어가서 본 

크리스마스 마켓의 첫 모습이다.



대형 플라스틱 크리스마스 트리가 반짝이고 있었다. 

모든 건물은 화려한 조명들로 장식되어 있다. 




여름 놀이공원에서 본 듯한 귀신의 집?!

이 크리스마스로 장식되어 운영되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나는 무서워서 못가오~~~ㅠㅠ)



특이하게 에스키모 집 모양의 큐브로 된 

바도 운영되고 있다. 

가장 현대식 아이템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었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재미거리 중의 하나가

해당 지역의 특산품들을 구경하거나 살 수 있다는 것인데,

요건 마르세유의 유명 특산품인 비누이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었다. 



한쪽에는 이렇게 조그마한 아이스 스케이팅 장도 운영하고 있었다. 

평일 저녁이라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삭~삭~슥삭~ 소리를 내며 즐겁게 타는 모습이 보기 좋았던 곳



어머나! 형형색색의 젤리들~ 

닉이랑 가끔 사먹고는 하는데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이런 달달한 것들을 멀리하고 있다.

아~ 한웅쿰 사서 먹고 싶었는데

요 젤리들은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고

맛도 다양하다! 



오~~귀여워~~ 

오리 군단들이 한 가득! 

금방이라도 물에 둥둥 떠다닐 것 같은 녀석들



크리스마스 마켓에 가는 이유는

추운 겨울 길에 서서 친구들 또는 동료들과 함께

따뜻한 글루와인을 손에 들고

호~호~ 불며 마시는 재미랄까


한국은 연말 모임을 식당에서 많이 한다치면

독일과 스위스 취리히의 연말 모임은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시작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글루와인 (Gluewine)을 사서 마셔보자.


글루와인은 레드와인과 과일을 넣고 끓인

따뜻한 와인이다. 


라클렛을 파는 식당이다. 

바나나처럼 보이겟지만, 저것이 라클렛 치즈이다.

녹인 치즈를 고기나 감자 위에 뿌려 먹는

전통 겨울 음식 중의 하나이다.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이렇게 글루와인 파는 곳이 많다.

특히 이 가게는 독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떠올려주었다.



이 거대한 것은 소시지를 굽는 팬이다.



미니어처들을 파는 가게도 있었다. 

섬세하게 잘 만든 미니어처들 구경하는데도 한 동안 시간을 보낸 듯



크리스마스를 한 바퀴 돌아 다시 

대관람차 바로 앞으로 왔다. 


랜드마크 답게 근처에 수 많은 사람들이

간식을 사먹거나 술을 마시고 있었다.


한껏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곳으로, 

이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대관람차 근처 술집으로 가길 추천




대관람차 옆에는 프랑스 와인을 파는 바도 있다.

여기는 수 많은 사람들이 와인 잔을 들고 앉아있었다.



여긴 또 다른 프랑스 와인 바~

바의 장식이 특이하면서도 눈에 띄는 곳



아까 다른 식당에서 본 바베큐 팬인데,

드디어 여기 구워진 소시지들이 한 가득있다.


요건 안 먹으면 후회한다. 

갓 구워진 소시지를 빵에 넣어,

여러 소스를 취향껏 듬뿍 뿌려서

추운 겨울 손에 쥐고 먹는 그 맛!



연말 연시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