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파리에서 영국, 영국에서 파리 저렴한 기차표 검색하는 방법 - 유로스타 프랑스기차웹사이트

반응형

파리에서 영국 (영국에서 파리)는 기차로 약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다. 파리에서 영국으로 가는 저렴한 기차표 (기차 티켓)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 유로스타에서 기차표 검색하는 방법

유로스타 홈페이지: https://www.eurostar.com/uk-en



▲ 유로스타 홈페이지의 모습이다. 



▲ 기차 (Train), 기차+호텔 (Train+Hotel), 호텔(Hotels)에서 Train 탭을 선택한다. 기차표는 왕복(Return)과 편도(One way)로 구분하여 검색할 수 있다. Return을 선택한 후, 출발 도시(From)와 도착 도시(To)를 입력하고, 출발일과 돌아오는 일을 선택한다. 그리고 여행자 수(Passengers)를 선택한 후 [SEARCH]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한다. 



▲ 파리에서 런던가는 출발일에 시간별 기차표 (기차 승차권)의 가격이 표시된다. 이중 하나를 선택하면 돌아오는 일자의 승차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목록이 표시된다. 

  • STANDARD: 일반 승차권 (가장 저렴한 티켓)

  • STANDARD PREMIER: 일반 프리미어 (중간 가격 티켓)

  • BUSINESS PREMIER: 비즈니스 프리미어 (가장 비싼 티켓)



▲ 런던에서 파리 (London to Paris)로 돌아오는 시간과 기차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2. 프랑스 기차 웹사이트 OUI.sncf에서 기차표 검색하는 방법

OUI.sncf 공식 홈페이지: https://en.oui.sncf/en/deals



▲ OUI.sncf 홈페이지 첫화면의 아래부분에 보면 Today's top deals (오늘의 최고 딜)이라는 항목이 있다. 이 중 Paris-London 39유로로 표시된 것을 클릭한다. 



▲ 가격 검색 달력화면이다. 여행 정보를 선택한 후, 화면 아래의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 출발일이 포함된 가격 달력이 표시된다. 여행날짜를 클릭한다. 



▲ 이전에 달력에서 선택한 날짜의 상세한 여행 정보가 표시되고, Select €34를 클릭하면 되돌아 오는 날의 기차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 되돌아오는 일자를 선택할 수 있는 달력이 표시되고, 각 일자의 기차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원하는 일자를 선택한 후, 상세 여행 정보 확인 화면에서 기차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아마도 겨울은 비성수기여서 저렴한 기차표를 쉽게 살 수 있는 것 같다. 두 웹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성인 1인 기준 편도로 34유로가 가장 저렴한 티켓으로 확인된다. 


▲ 파리에서  영국 가는 경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