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알프스 지역 폭설로 인한 눈사태 - 여행 시 일기예보 필수 확인

반응형

주 독일 대한민국 대사관의 알프스 지역 여행 관련 ‘안전공지’ 내용이다.

독일 남부,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알프스 지역 폭설로 인해 여행 전 꼭 일기예보를 확인하거나 또는 여행 경로를 바꾸는 것이 좋을 듯하다.

—-

[안전공지] 독일 남부 등 알프스 지역 폭설로 인한 눈사태

최근 폭설로 독일 바이에른주 남부 및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알프스 지역에서 눈사태로 최소 독일인 3명이 사망하고 알고우 시에서는 눈사태로 인해 호텔이 폐쇄되고 인근 지역 도로 및 기차운행 통제 등 사건사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폭설로 인해 홍수의 2차 피해 또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연방 내무부에서는 현재 이 지역을 재해 지역으로 분류하고 재해 현장에 소방관, 경찰, 군인 등을 투입하였습니다.

이에 독일 남부지역에 거주 및 방문 중이거나 여행을 계획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방문지역 일기예보 및 안전공지 참조 등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하여 주시고 불의의 사고나 신변안전 관련 사건사고 발생 시에는 아래 주본분관 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o 본분관: + 49 (0)228 943 790 (주간), + 49 (0)170 337 9105 (야간)
o 영사콜센터: +82-2-3210-04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