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글

구글 웹페이지 배경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구글 배경화면 변경

반응형

아래처럼 하얀색 배경의 깔끔한 구글을 14년 가까이 쓰다가, 이번 여름에 갑자기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나?"라는 호기심에 찾아보니 변경할 수 있더라구요. (가끔 다른 사람들이 연예인이나 연인, 가족 사진을 바꾸어서 사용했었던 것 같지만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던지라;;) 



나처럼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어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구글 https://www.google.com/ 페이지를 실행해주세요.



(1) 구글 웹페이지를 실행한다. 이번 여름부터 사용하고 있던 구글 웹 배경화면이예요. 볼때마다 느끼지만 멋지네요! :) 구글 웹 오른쪽 아래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2) 구글 웹 '페이지 맞춤설정' 하위 메뉴가 팝업됩니다. 팝업화면에서는 'Chrome 배경', '이미지 업로드', '기본 바로가기 복원', '기본 배경 복원' 4가지 기능이 있어요. 이미 등록되어 있는 이미지를 이용하려면 'Chrome 배경'을 선택하고, 본인이 원하는 사진으로 설정하려면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Chrome 배경'을 선택합니다. 



(3) 이미 등록되어 있는 이미가 종류별로 분리되어 있어요. 이중 어떤 분류의 이미지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4) 분류 내의 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선택한 이미지가 구글 웹 배경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하려면 '이미지 업로드'를 선택한 후,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