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어 공부

넷플릭스 모바일앱 영화, 드라마 시리즈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

넷플릭스는 글로벌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영화,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PC, 타블릿, 모바일, 애플TV 등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장거리 여행을 할 때 매우 유용한 것은 '넷플릭스 모바일앱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입니다. 유럽의 경우, 외곽 또는 지하에서 모바일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제대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모바일앱 콘텐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 설치 후, PC에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모바일앱 콘텐츠 다운로드 하기


아이폰에서 넷플릭스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 Download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다운로드 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또는 단편 콘텐츠 (다큐멘터리, 코디미 등)의 상세정보 보기 화면에 Download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있으면 해당 콘텐츠를 해당 기기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실행됩니다. 


시청 중인 콘텐츠의 경우, 해당 시리즈의 상세보기 화면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시청 중인 드라마의 경우, 목록에서 오른쪽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모바일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중임을 알리는 상태가 표시됩니다. 


'나의 다운로드' 목록에 다운로드 중인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FIND MORE TO DOWNLOAD'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콘텐츠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추천 콘텐츠 목록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는 시청을 완료하면 콘텐츠를 삭제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삭제를 할 수 있고 또는 '나의 다운로드'에서 편집 기능을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의 다운로드'에서 드라마 목록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Edit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 시리즈 오른쪽에 삭제할 수 있는 빨강색 배경의 X가 나타납니다. 이를 클릭하면 해당 다운로드된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 받기


하나의 계정으로 모바일과 타블릿에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tflix.mediaclient&hl=ko


iOS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kr/app/netflix/id363590051?mt=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