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블로그 운영

bitly 단축 URL 만들기

반응형


구글 URL Shortener가 지난 2018년 3월 30일 서비스를 종료(구글 쇼테너 안녕!)하면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다른 URL 단축 서비스를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단축 URL계의 대세는 Bitly 더라구요 ^^






페이스북/트위터/유튜브 등 SNS 광고 만들 때나 포스팅 할 때 단축 URL은 필수입니다. 그 이유는 입력 가능한 글자 수 제한이 있고, 긴 URL은 지저분해서 광고의 효과를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또한 일반 블로그 포스팅 할 때도 단축 URL 쓰면 매우 깔끔해요! 


그래서 요즘 제가 사용하고 있는 Bitly를 소개하고 회원가입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어 잘 하시는 분은 굳이 회원가입하는 방법 안보셔도 됩니다. 



Bitly 무료 회원가입하기



1. Bitly 홈페이지 첫화면에는 로그인과 계정생성을 위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주황색 버튼 SIGN IN 아래의 Sign up Now 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회원가입 화면입니다. Bitly는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로도 회원 가입할 수 있고, 이메일을 직접 입력하고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래 스샷을 찍기 위해 이메일 입력 후 회원 가입했어요. 본 계정도 이메일로 했구요. 


계정명: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위의 정보 입력 후, 아래의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합니다. 



3.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가입 축하 메시지와 함께 어떤 용도로 Bitly를 사용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할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Digital Marketing선택했는데, 마지막의 OTHER 선택하셔도 될 것 같아요. 




4. Digital marketing 선택 시 아래와 같이 세 개의 질문이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5. 각 질문에 맞는 답변을 선택한 후 아래 주황색 START CREATING BITLINKS 버튼을 클릭합니다. 



6. Bitly 회원가입 후 첫 화면입니다. 깔끔하고 가장 중요한 기능이 바로 눈에 보이게 디자인을 해 두었죠. 지저분한 광고들도 없구요. 


오른쪽 상단에 주황색 CREATE를 클릭하면 단축 URL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윈도우 상단에 보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인증을 위한 메일을 보냈으니 이메일을 확인 한 후 이메일 내에 "Verify email"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을 완료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7.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이메일 인증관련 한 이메일이 도착하여 있었습니다. 이메일을 연 후 화면 아래 주황색 VERIFY YOUR EMAIL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인증을 완료합니다.




8. 다시 단축 URL 만드는 방법으로 넘어가면, Bitly 오른쪽 상단의 CREATE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긴 URL을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분홍색 상자안에 짧게 만들 URL을 입력합니다.




9. Bitly가 단축 URL을 만들어주며, 단축 URL 뒤의 텍스트를 커스터마이징 (Customize)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단축 URL은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대시보드에서는 현재까지 만든 단축 URL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 횟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 만든 것인 점 참고해주세요. 



 Bitly의 경우, 개인에게 필요한 기능들은 무료로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계정에서 생성할 수 있는 단축 URL의 경우, 월 10,000개 까지 새애성할 수 있어요.





특정 기능들의 경우, 자물쇠 표시가 되어 있고 사용할 수 없는데, 이 기능은 기업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처럼 블로깅만 하는 사람은 기본 기능만으로도 충분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