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독일 해외생활

독일 우체국에서 다른 나라로 우편물 포워딩 서비스 신청하기

반응형

아직 구직을 하고 있는 중이라 어느 나라로 갈 지 몰라서, 우선 독일의 우편물들은 친구 집으로 가게 포워딩을 해두었어요. 독일 우체국에 6개월 우편물 포워딩 해 둔 서비스가 만료되어 이번 에는 1년 서비스를 신청해 두려고 합니다. 독일에서 한국으로 우편물 포워딩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독일 친구말로는 우편물과 소포까지 포워딩이 된다고 하나, 저는 아직 우편물만 포워딩 어느 정도 소포까지 포워딩 되는지 모르겠어요.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



독일 우체국 우편물 포워딩 서비스 페이지

https://shop.deutschepost.de/shop/nachsenden-lagern/nachsendeservice.jsp?tid=sk08_13

※ 독일 도이체포스트 온라인사이트에서 우편물 포워딩 서비스는 회원가입없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독일어를 아주 조금해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크롬의 페이지 번역을 이용합니다. 그러면 화면에 있는 독일어가 모두 영어로 번역되어 이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답니다. 이제부터 독일 도이체포스트 온라인사이트에서 우편물 포워딩 서비스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독일에서 프랑스로 우편물 포워딩 신청한 케이스예요.




1. 독일 도이체포스트 사이트의 우편물 포워딩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면 아래에서 '개인(Privately) 19.90 유로 부터'를 선택합니다. 



2. 우편물 포워딩을 신청하는 이유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사의 경우 1년 이상 선택할 수 있고, 잠시 부재의 경우, 6개월이 최대 선택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Move (이사)

Temporary absence (잠시 부재)

death (사망)

Insolvency and care case (파산)



3. 고객정보 (호칭, 성,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4. 독일의 주소와 우편물을 포워딩 받을 주소를 입력합니다. 


Previous address

독일에서 우편물을 받고 있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New address

우편물을 전달 받을 국가 및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이사한 경우, 우편물을 보내는 곳에 이사했음을 알리도록 통보할 것인지 선택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서비스 또는 은행이 독일 집으로 정기적인 우편물을 보내는데, with removal notice를 선택하면 우편물을 보내는 사람에게 통보가 갑니다. 그리고 우편물이 아닌 택배의 경우, 독일 내에서만 포워딩이 되는 것으로 저는 선택하지 않았어요. 독일이 아닌 다른 국가에 있다면 선택하지 마세요.



6. 이제부터는 신청한 내역에 대해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신청한 상품과 가격을 확인한 후 문제가 없으면 Terms of Service에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체크인합니다.



7.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호칭, 이름, 성, 주소를 입력한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데빗 Debit 카드로 결제하기로 했습니다.



8.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Debit 카드의 경우, 마지막에 SEPA 동의를 선택하셔야 해요. 정확한 정보가 입력되었으면, Next Step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9. 최종적으로 결제자 정보, 이전 주소와 새 주소, Debit 카드 정보와 서비스 금액이 모두 정확한지 확인 후 문제가 없으면 페이지 하단의 Buy now 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10.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결제가 성공하였음을 알려주고, 주문 번호를 알려줍니다. 



11. 우편물 포워딩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서비스 이용약관과 영수증이 전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