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포르투갈여행

리스본 대중교통 승차권 종류 및 가격 알고가자

반응형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의 대중교통 승차권 종류 및 가격에 대한 글입니다. 리스본의 대중교통 종류로는 리스본에서 가장 유명한 노랑색 트램, Carris가 있고, 매트로, 버스 그리고 CP에서 운영하는 기차가 있습니다. 


리스본 시내는 Carris, 매트로, 버스로 여행이 가능하고, 리스본 외곽의 경우 CP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 대중교통 승차권 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매트로 편도 티켓 = 1.31 유로

매트로를 1회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Carris/매트로 티켓 = 1.45 유로

리스본 시내 Carris와 매트로를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매트로 내에서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하나의 티켓으로 여러 명이 매트로를 탑승할 수 없습니다. 


24시간 승차권 (일일패스) - Carris/매트로 = 6.30 유로

일일패스의 최초 사용 시점으로 부터 24시간 동안 Carris와 매트로를 횟수제한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승차권 (일일패스) - Carris/매트로/Transtejo(Cacilhas) = 9.35 유로

일일패스의 최초 사용 시점으로 부터 24시간 동안 Carris와 매트로, Transtejo를 횟수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승차권 (일일패스) - Carris/매트로/CP = 10.40 유로

일일패스의 최초 사용 시점으로 부터 24시간 동안 Carris와 매트로, CP (신트라, 카스카이스, 아잠부하, 사도라인)을 횟수제한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Zapping

Zapping은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카드에서 대중교통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교통카드 충전은 3유로/5유로/10유로/15유로/20유로/25유로/30유로/35유로/40유로 중 선택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 대중교통 승차권 / 패스 사는 방법 알아보기


리스본 대중교통 승차권과 1일 패스, Zapping은 역사의 매표기에서 구매하거나 또는 Viva portal에서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Viva portal의 경우, 영어 페이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리스본 대중교통 노선도 다운로드 (PDF 파일)


리스본 대중교통 노선.pdf

리스본 매트로 노선.pdf


리스본 대중교통 승차권 가격표 다운로드 받기 (PDF 파일)

리스본 대중교통 가격.pdf






좋은 글에는 '공감'을 꼭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