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벨기에여행

벨기에 헨트/겐트 (Ghent) 대중교통 티켓 및 요금 알아보기

반응형


#벨기에 #헨트/겐트 (Ghent) #대중교통 티켓 및 요금 알아보기

벨기에 헨트에는 버스와 트램을 이용할 수 있는 편도 교통티켓, 편도 티켓 10개 묶음(Lijn card), 1일/3일/5일 정액 교통티켓, 그룹 티켓 (10명 이상)이 있으며,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교통카드도 있습니다.



벨기에 헨트 대중교통 온라인 구매하기

https://eshop.bpost.be/nl/personal/de-lijn-ticketten




60분 편도 티켓 = 3유로

목적지까지 편도 여행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이며, 왕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월 1일부터 존과 상관없이 편도 티켓으로 60분 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첫 승차시점부터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60분을 초과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편도티켓은 정거장의 매표 기계 또는 버스와 트램의 운전기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와 트램에서 운전기사를 통해 현금으로 티켓 구매 시, 10유로 지폐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큰 화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Lijn Card (편도 티켓 10개 묶음) = 16 유로

편도 티켓 10개 묶음으로 구입하여 한 개의 티켓은 '60분 편도 티켓'과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De lijn의 모든 버스와 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Limburg express lines(림부르크 익스프레스 라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티켓은 매표 기계와 신문 가판대, 슈퍼마켓, eShop(이숍,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헨트 내 버스/트램의 운전기사로부터 티켓을 구매하는 시점부터 교통티켓은 유효화 된 것이라 별도로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1일/3일/5일 정액승차권 (일일 교통카드)

일일 교통카드는 기간 내 횟수 제한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Limburg express lines를 이용 불가능) 일일 교통카드의 경우, 사용한 다음 날 새벽 3.59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1일 교통카드는 만 6세부터 만 11세까지만 사용할 ㅜㅅ 있습니다.


1일 교통카드 = 6유로 (버스나 트램에서 운전기사에게 현금으로 직접 구매 시, 8유로)

3일 교통카드 = 12유로 (매표기계나 관광안내소에서 구매 시)

5일 교통카드 = 17유로 (매표기계나 관광안내소에서 구매 시)

어린이 1일 교통카드 = 4유로 (버스나 트램에서 운전기사에게 현금으로 직접 구매 시, 5유로)



60분 그룹 티켓 (10인 이상) = 1인당 1.30 유로

10명 이상부터 44명 이하인 그룹이 사용할 수 있는 교통 티켓입니다. 정거장의 매표기계 또는 트램/버스 운전기사에게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티카드 겐트 (CityCard Gent)

'씨티카드 겐트'는 겐트 내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은 물론 유명한 박물관 또는 기념관들의 입장료 할인이 되며, 보트 여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티카드 겐트' 유저 가이트는 여행해야 하는 장소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주어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겐트 내 주요 박물관의 경우,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입장이 무료이므로 시티카드 겐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키카드 겐트' 사용 기간은 카드에 꼭 기입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48시간 = 30유로

72시간 = 35유로



벨기에 겐트는 매우 오래된 도시여서 지하 매트로가 잘 되어 있지 않지만 버스와 트램이 매우 많아요. 운전 중에는 항상 트램 트랙을 다닐 때 조심하셔야 하고, 길을 건널 때도 항상 주변을 잘 살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