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스위스 프랑스 유명 알프스 하이킹 코스 GR52 알아보기 - GR5 제네바 알프스 니스 하이킹 어디까지 걸어봤니

반응형

유럽에는 GR5 (지알파이브, Grande Randonnée 또는 "Great trek")라고 불리는 유명한 하이킹 코스가 있다고 하여 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GR5는 네덜란드에서 출발해서 니스(또는 멘통)까지 가는 약 2,500km 거리의 하이킹 코스이다. 하지만 GR52는 스위스 제네바 호수 (Lac Lemen)에서 시작해 알프스를 관통해서 프랑스 니스(또는 니스 > 제네바)까지 가는 약 660km 거리의 하이킹 코스이다. 이 포스팅은 제네바에서 니스까지 가는 하이킹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GR52 하이킹 추천 시즌

GR5는 여름용 하이킹 코스로 추천 시즌은 7월, 8월 9월이다. 7월 이전이나 9월 이후에 여행하는 경우, 눈이 오거나 또는 산 출입이 통제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알프스 산들은 6월 15일 (또는 6월 21일)까지는 출입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 높은 산들의 경우는 6월 28일까지 출입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프랑스 여름 휴가 시즌(여름 방학, 휴가)은 7월 중순 부터 8월 중순으로 이 기간에는 숙박시설의 가격이 비싸진다.



GR52 방문 도시들의 언어

프랑스어


스위스 제네바는 프랑스어를 쓰는 지역이고, 나머지는 모두 프랑스 내 지역이다.



GR52 하이킹 도시

제네바 Geneva

샤모니 Chamonix < 몽블랑 있는 곳

모단 Modane

브리앙송 Briançon

니스 Nice



GR52 하이킹 난이도

장거리이고 알프스를 통과해야 하는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GR5는 더이상 장거리 산악 하이킹이 아니다. 하이킹을 위한 길은 매우 잘 정돈되어 있으며, 여러 노선이 있어 실제 걷는 거리는 645km부터 725km까지 다를 수 있다. 이 코스에서 가장 어려운 곳은 알프스를 통과하는 지점일 것이라고 한다. 이 구간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10-20파운드 정도의 가방을 맨 상태로 오르막과 내리막을 하루에 약 1,300m (1.3km)를 걸을 수 있어야 한다. 



GR52 하이킹 소요시간

개인의 체력에 따라 소요기간이 다를 수 있는데, 보통 약 28일 ~ 32일 (4~5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 소요시간은 하루에 어느 정도씩 걸을 수 있는지, 휴식 기간을 어느 정도로 잡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제네바 > 니스 (니스 > 제네바): 약 4~5주 소요



GR52 볼 수 있는 것들

유럽 최고의 알프스 하이킹 코스 중 하나이며, 매년 약 1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그 인기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 몽블랑 (Mont Blanc)이 반사된 Cheserys 호수

- 몽 따보흐 (Mont Tabor) 정상의 호수와 파노라마 경치

- 샤모니 에귀으 듀 드휴 (Aiguille du Dru) < 유명한 산으로 날씨가 매우 변덕스러운 곳이라고 한다.

- 본느발 슈흐 아흑크 (Bonneval-sur-Arc) 돌다리와 돌로 만들어진 성당



GR52 하이킹 코스 지도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꼭 몸 관리해서 도전해보고 싶다!



* 출처: http://www.grfiv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