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에어비앤비 회원가입하고 할인 쿠폰 받기 / 전세계 숙소 공유 플랫폼 / 지인초대 이벤트 할인 쿠폰

반응형

지인 추천 이벤트로, 에어비앤비 회원가입하고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200개 국가에 450만 개 이상의 숙소가 등록되어 있다. 요즘 유행인 해외 여행가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위해 아파트 또는 집을 장기로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다. 여행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호텔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객실을 대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통계, 정말 에어비앤비가 호텔보다 저렴한가?)



☞ 에어비앤비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가기



에어비앤비 할인 쿠폰 사용 조건

- 위의 친구초대 링크를 통해서만 회원가입을 완료(사진등록, 휴대폰 번호 인증, 이메일 인증) 한 경우 

- 숙소 예약 금액이 추천 초대장에 명시된 최소 금액(게스트 수수료 또는 세금 제외)이상인 예약 시 사용


필자는 에어비앤비로 독일 쾰른에서 한 달간 아파트를 렌트해서 지냈었고, 친구들과 포르투갈과 북유럽 로드트립을 할 때도 에어비앤비를 이용해서 아파트 전체를 렌트하면서 여행을 했다. 포르투갈은 총 3명, 북유럽 로드트립은 총 6명이었는데,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빌리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좋은 집에서 지낼 수 있다. 한 번은 한국에서 여행오는 친구가 잘츠부르크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고 싶다고 해서, 잘츠부르크 시내에 전망 좋은 아파트를 렌트해서 일주일 정도 같이 지낸 적도 있다. 


위 그림은 독일에서 한달간 머무른 집주인이 내가 어떤 게스트였는지 리뷰를 남겨준 것이다. 이런 리뷰가 집을 빌리는데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집주인은 누구에게 집을 렌트해줄 것인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어비앤비 회원 가입하는 방법

☞ 에어비앤비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가기


(1) 위의 '에어비앤비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난다. 친구초대 링크여서 필자의 사진이 나오니 놀라지 마시길! :) 에어비앤비는 페이스북 계정 그리고 구글 계정, 이메일주소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에어비앤비 계정이 있어서 회원가입 설명 용으로 만들기 위해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해보겠다. 아래 화면에서 '이메일로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한다. 



(2) 이메일로 회원가입 화면이다. 아래 설명을 따라 정보를 입력한 후 회원가입 할 수 있다. 

  1. 이메일주소: 사용 중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2. 이름: 성을 제외한 이름만 입력한다.

  3. 성: 이름을 제외한 성만 입력한다.

  4. 비밀번호: 로그인 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5. 생일: 월 > 일 > 년도 순으로 선택한다. 1992년 6월 30일생이라면 6 > 30 > 1992 라고 숫자를 선택하면 된다. 

  6.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생성이 완료된다. 



(3) 약관 동의 화면이다. [동의] 버튼을 클릭한다. 



(4) 에어비앤비 계정 생성 후 집을 빌리기 위해 개인 정보를 총 4단계에 걸쳐 입력해야 한다. 에어비앤비는 신뢰에 기반해 집을 빌려줄 사람과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므로, 집을 빌리는 사람의 신원이 확실해야 한다. 모르는 사람 집에 머물러야 하므로, 신분이 확실한 사람 집을 대여하길 원할 것이고, 집을 대여해주는 사람은 자신의 집을 대여해주는 것이므로 신분이 확실한 사람이 머물다 가기를 원할 것이다. 



(5) 프로필 사진 추가 화면이다. '사진 업로드' 글자를 클릭한 후, 자신의 얼굴이 나온 사진을 업로드 한다.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길 원하는 경우, 아래의 '나중에 하겠습니다'를 클릭한다. 



(6) 사진이 성공적으로 업로드된 화면이다.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7) 전화번호 인증하기 화면이다. 문자인증을 해야 하므로 사용 중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다. 대한민국은 +82를 선택한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다. 휴대폰 번호 제일 앞의 0을 제외한 숫자를 공백없이 입력한 후, [전화번호 인증] 버튼을 클릭한다. 



(8) 휴대폰 문자로 온 인증 번호 '숫자 4개'를 아래 입력한다. 성공적으로 인증번호가 입력된 후, 이메일 인증 단계로 이동된다. 



(9) 이메일 확인하기 화면이다. 인증 이메일이 전송된 이메일이 표시되며, 이메일을 확인한다. 



(10) 이메일 인증을 위한 '이메일 주소 인증' 버튼이 포함된 이메일이 도착해 있다. 이메일 내의 [이메일 주소 인증] 버튼을 클릭한다. 



(11) 주소록을 에어비앤비와 동기화하는 과정으로 여행 일정을 등록 및 공유하기 쉬워진다. 원하지 않는 경우, '나중에 하겠습니다' 글자를 클릭한다. 주소록과 에어비앤비 동기화를 원하는 경우, Gmail 또는 야후! 메일, Outlook 중 하나를 선택한다. 필자는 Gmail을 선택했다. 



(12) Google 주소록과 동기화하기 위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는 화면이다. 



(13) 에어비앤비가 구글 계정에서 '연락처 보기 및 다운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하는 화면이다. [허용] 버튼을 클릭한다. 다시 말하지만 주소록 동기화는 필수가 아니므로 꼭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14) 에어비앤비에서 집이나 방을 렌트하기 위한 가입 및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 [둘러보기] 버튼을 클릭한다. 



(15) 에어비앤비의 첫 화면이다. 초반의 에어비앤비는 숙소 서비스만 제공했는데, 요즘은 현지인이 가이드하는 트립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유명 레스토랑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에어비앤비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가기





에어비앤비 이용하여 숙소 예약 시 주의 사항

  • 리뷰가 없는 숙소는 되도록 이용하지 않는다. 

  • 다른 여행자들이 남긴 숙소에 대한 리뷰를 꼭 확인한다. 리뷰에 청결상태, 호스트의 친절도, 건물의 상태 등을 알 수 있다. 


요즘 여행 예능에서도 집 전체를 렌트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있었는데, 대부분 에어비앤비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찾는 것이다. 


남쪽 프랑스와 같은 곳에는 별장들이 많이 있다. 가족들 휴가를 가는 기간을 제외하고는 별장이 놀기 때문에 이때 에어비앤비로 등록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요즘은 집주인이 관리하는 곳들보다 에이전시를 이용해서 에이전시가 관리하는 에어비앤비들이 늘고 있는 것 같다. 에어비앤비 주인을 만나보면 진짜 집주인지 에이전시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