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해외 취업

영어 인터뷰에서 가장 많이 묻는 6가지 질문 - EF코리아 뉴스레터

반응형

광고아님


EF 코리아 (EF Education First) 뉴스레터로 받아 본 정보가 유용한 것 같아 공유를 해본다. 영업 잡 인터뷰에서 가장 많이 받는 6가지 질문에 대해 정리를 해준 것이다. EF코리아는 해외 어학 연수 과정을 포함 해외 교환학생 과정, 학기제 어학연수, 해외대학 진학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시이다.



영어 인터뷰에서 가장 많이 묻는 6가지 질문
 
ㅡ Tell me about yourself.

아마도 처음으로 이 질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지원하려는 포지션과 관련된 과거의 업무 경험이나,  특별한 업무 성과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하면 좋습니다.

ㅡ What are your three greatest strengths ?

당신이 왜 그 일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알고자 하는 질문입니다. 회사에서 중요한 인재로 여길 수 있을 만한 자격들을 알리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경험을 구체적인 예로 들어보세요. 
 
ㅡ Your three greatest weaknesses ?

솔직한 모습은 좋지만 굳이 약점을 들추어 낼 필요는 없습니다.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서 다른 사람들보다 프로젝트를 끝내는데  조금 더 시간이 걸리는 것 같다"처럼 강점이 될 수도 있는 성격이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던 사례를 이야기하면 좋습니다.
 
ㅡ Do prefer working individually of with a team ?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과, 팀과 잘 어울리는 사회성 모두 중요한 덕목입니다. 더 선호하는 쪽을 밝히되, 양쪽 어떤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업무 수행이 가능함 또한 사례를 통해 언급하면 좋습니다.

ㅡ Why do you want to work here ?

보통 이 질문을 들었을 때 회사에 대한 칭찬을 늘어 놓게 되는데요.  사실 이 질문의 의도는 당신이 왜 이 회사와 어울리며, 입사 후 어떻게 공헌을 할 수 있을지를 파악하려는 것입니다. 포지션과 회사에 대한 조사를 많이 하면 할수록 자신있게 대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출처: EF 코리아 뉴스레터

- EF코리아 뉴스레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 받기를 하면 된다. 


위 질문 이외에도 외국인이기 때문에 받아본 질문과 독특한 질문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 외국에서 살아본 경험이 있는가?

- 왜 외국기업에 취업하려는가? 또는 왜 이 나라로 취업을 오려고 하는가?

- 우리가 당신을 채용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EF코리아의 공식 소셜미디어 정보>


EF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s://www.ef.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FKore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fkorea/


LinkedIn

https://www.linkedin.com/company/ef-education-first/



<무료 책자 신청>

https://www.ef.co.kr/fp/brochure/v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