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포르투갈여행

포르투갈 여행, 포르투갈 기차표 온라인 예매하기

반응형


포르투갈 철도 웹사이트 www.cp.pt에서 회원가입 후, 기차표를 온라인으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ww.cp.pt 웹사이트는 포르투갈어와 영어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차표 온라인 예매를 위해서는 웹사이트 계정 생성을 해야 합니다. 포르투갈 철도 웹사이트 www.cp.pt 회원가입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포르투갈 CP 계정 생성 회원 가입하기 (Comboios de Portugal)


포르투갈어 또는 영어 웹페이지 이용이 부담되는 경우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무료 웹페이지 번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페이지 자동번역 사용하기 (영어 OS)


포르투갈 철도 CP 기차표 온라인 예매하기


포르투갈 철도 홈페이지 cp.pt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티켓을 검색한 후 구매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 www.cp.pt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발역을 입력하는 곳에 포르투갈어로 도시명을 입력하면 추천 기차역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출발할 기차역을 선택합니다. 



도착역도 포르투갈어로 도시명을 입력하면 추천 기차역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도착할 기차역을 선택합니다. 즉, 영어 페이지이지만 기차역은 포르투갈어로 입력 또는 표시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편도 티켓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출발 일자만 입력하고, 도착 일자 (Return date)는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출발일자를 선택하면 달력이 나타나고, 출발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Submit(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을 시작합니다.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 이 중 원하는 기차를 선택한 후 화면 아래의 [Buy only outward]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티켓 구매를 위해서는 총 6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위의 페이지는 검색 이후의 2단계로, 서비스(1등석, 2등석 중 선택, 탑승객 수 선택, 우대석 선택, 자전거 포함)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여행 조건에 맞게 선택한 후 [Continue >>(계속 >>)] 버튼을 클릭하여 3단계 탑승객 옵션로 이동합니다. 



3단계 탑승객 옵션은 탑승객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탑승객의 이름과 신분증 종류, 신분증 번호, 그리고 할인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탑승객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Amount to pay >>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 금액 확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탑승객의 정보와 총 결제 금액을 확인한 후 문제가 없다면 [Continue >> (계속 >>)] 버튼을 클릭하여 좌석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선택한 기차 정보 (출발 일시, 도착 일시, 운행 시간, 기차칸, 총 결제 금액)이 표시되고, 아래 화면에 좌석 정보가 표시됩니다. 좌석을 변경하려고 여기 저기 클릭해 보았지만 변경이 되지 않더라구요. [Continue >> (계속 >>)]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석을 변경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는 [Yes]를 클릭하면 이전에 알려준 좌석 그대로 예매가 됩니다. 



기차표 온라인 예매를 위한 결제화면입니다. 결제를 위해,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승인 알림을 받을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세금 관련 정보도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결제 정보를 선택한 후 [Continue >> (계속 >>)]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를 위해 결제 관련 상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선택한 결제수단 '신용카드와 페이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따른 상세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를 완료하면 온라인으로 기차표 예매가 완료됩니다. 예매된 기차표는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즐거운 포르투갈 여행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