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애플

프랑스 애플스토어 온라인 고객지원센터 이용하기

반응형

새로 받은 아이폰6s 배터리 문제로 인해 파리 루브르박물관의 애플스토어에 방문하여 기기를 변경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을 하여, 집에 와서 애플스토어 고객지원센터로 연락을 해보기로 했었습니다. 애플 기술지원센터에서 전화가 왔는데, 아일랜드 악센트의 남자여서 처음에는 전혀 못알아 들었답니다. 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 애플스토어 온라인 고객센터에서 채팅으로 현상을 설명하고, 

2. 기술지원센터에서 직접 전화가 왔고, 

3. 총 세 명(계속 상급자로 상담자가 바뀌었음)과 통화를 한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분명 기계의 소프트웨어 상태는 최신임을 첫 번째, 두 번째 상담자 원격으로 제 모바일을 보면서 확인했는데, 전화 상담 과정에서 업데이트 되지 않은 소프트웨어가 확인된다면서 그것을 업데이트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다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니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것이 있어 이를 업데이트 한 후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해외 프랑스 애플스토어 온라인 고객지원센터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프랑스 공식 애플스토어 웹사이트(https://www.apple.com/fr/)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의 Assistance를 클릭한 후, Contact Support 를 클릭하여 온라인 고객지원센터로 이동합니다. 



Contact US (연락하기)에 'Help>'링크를 클릭하면 고객센터와 연결할 수 있는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담을 원하는 프로덕트를 선택합니다. 


문제에 해당하는 상세 분류를 선택합니다. 각 분류마다 컨택할 수 있는 방법이 다릅니다. 저는 가장 다양한 연락 방법을 알려준 Battery and charge를 선택하였습니다. 


다음 상세 분류 선택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중 문제에 해당하는 것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위의 화면은 프랑스 애플스토어를 구글 크롬으로 영어로 번역한 것이라 어색한 점 참고해주세요. 


애플스토어 고객 센터와 연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분되어 있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연락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룰루는 두 번째 채팅을 이용하여 상담을 시작했고, 상담 시작과 함께 영어 할 수 있는 상담원을 부탁한다고 했더니, 바로 영어 상담원과 연결해 주었습니다. 


프랑스어, 영어 웹페이지 사용이 어려운 경우, 구글 크롬 페이지 자동번역 사용하기 (영어 OS)을 사용해보세요. 


지금은 아이폰6s 배터리 문제없이 매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유만 된다면 새로 나오는 아이폰 사고 싶은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