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 파리 방쎈느 경마장 놀러가기 / 파리여행 이색 체험

반응형



조앙빌르르퐁으로 이사 온 후, 집 근처에 큰 숲이 있고, 거기 경마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막상 둘이서 능동적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더라구요. 닉 부모님이 오셨을 때, 무료 입장권이 있으셔서 산책겸 다녀오기로 했답니다.



"룰루는 도박을 조장하는 것이 아니며, 한국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콘텐츠의 경우, 한 번쯤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프랑스 파리 경주장/경마장 이뽀드롬 

Hippodrome Paris-Vincennes



홈페이지

https://www.vincennes-hippodrome.com/en/


방쎈느 경마장 가능 방법

RER A를 타고 Joinville-le-Pont 역에서 하차 후, 무료 셔틀 버스를 타고 경마장으로 이동


요금

성인: 3유로

성인 할인 (만 18 이상 - 만 25이하): 1.5 유로

무료: 만 18세 미만, 학생, 노인, 20명 이상의 그룹 레스토랑 예약자

주차: 2 유로


위치

2 Route de la Ferme, 75012 Paris






한국에서는 흔히 접하던 생활 콘텐츠가 아니여서 조금 낯선 느낌이 들었어요. 죄짓는 것도 아닌데, 도박이라하면 왜 긴장부터 될까요? -_-; 



Joinville-le-Pong (RER A 기차역)에서 무료 셔틀 버스 (버스 중 번호가 없으며, Hippodrome 이라고 쓰여 있어요.)를 타고 경마장으로 갔어요. 경마장 입구에 바로 세워주더라구요. 입구에서 무료입장 티켓을 보여주고 입장을 했어요. 평일 저녁이어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어요. 



한국은 경마장 도박이 불법인 것으로 알지만 대부분 서유럽의 국가에서는 매우 흔히 접할 수 있는 콘텐츠더라구요. 이뽀드롬 입구에는 여러 언어로 환영 인삿말이 있었고, 오른쪽 아래 보시면 한국어 '환영합니다'도 있더라구요.




경마장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배팅을 할 수 있는 기계에서 4.5유로로 3경기에 배팅을 했어요. 저희 모두 처음 해보는 것이라 느낌 가는데로 번호 찍고 배팅했답니다 ㅎ.ㅎ




경마장 실내에서는 야외의 경마 진행 상황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전광판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어요.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경마장에서는 경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더라구요. 요즘 러시아 월드컵 기간이라, 프랑스 경기가 있을 때 퍼블릭뷰도 했더라구요. 미리 알았더라면 갔을텐데 말이죠. 다음 프랑스 경기 때 퍼블릭뷰하면 꼭 보러 가야겠어요. 




이층으로 올라가 야외로 나갔습니다. 구글지도에서 보던 것보다 훨씬 넓고, 크더라구요. 경마장은 흙으로 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흙이 아닌 검은 덩어리들로 되어 있더라구요. 먼저 덜 날리고 좋기는 했어요.




저희는 경마의 경자도 몰라서, 배팅 할 때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배팅 한 말에 배팅을 했어요. 처음 보는 말인데도 배팅을 하니까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 




파리 방쎈느 경마장은 경마장이라기 보다는 알록달록 놀이동산이나 펍에 온 것 같았어요. 왠지 경마장 하면 담배연기 뿌옇고 어둑어둑 할 것 같은데, 여기 경마장은 펍 (PUB) 분위기가 더 많이 나니까요. 흥이 난다~ 흥이 나~




경마장 한 컨에는 경마 체험을 할 수 있는 VR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4D로 즐길 수 있었더라면 더 좋을 것 같았는데, 아쉽게 의자는 플라스틱 의자!!!




저희는 간단하게 저녁으로 핫도그를 먹고 맥주 한 잔 하기로 했답니다. 경마장이 보이는 레스토랑 옆 테이블에 앉아 경마를 즐기며 맥주 한잔, 처음 해보는 것이라 신기했어요. 





이날 경주는 두 종류가 있었어요. 사람이 직접 말에 타서 경주하는 것과 사람이 마차 같은 것에 타서 경주를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가까이서 큰 말이 달리는 것을 보니 너무 신기했답니다. ^^





마지막 경마를 마치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Joinville-le-pont 역으로 가서 집에 걸어왔어요. 무료 셔틀 버스는 마지막 경마시간까지만 운영하므로, 혹시 마지막 경마가 끝나고 집에 가시려면 택시나 우버 등을 이용하셔서 할꺼예요.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