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여행 시 꼭 알아야 할 일출, 일몰 시간 확인하기

반응형

해외 여행을 하면서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예상 날씨와 ​일출/일몰 시간인데요. 도보 여행을 할 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날씨라고 생각하는데요. 일출과 일목을 꼭 보아야 하는 도시의 경우는 꼭 정확한 시간을 알아야겠죠.

간편하게 스마트폰 어플로 이 정보를 확인하고 여행 시 참고할 수 있답니다.

*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Weather(날씨) 어플(한국어 지원함)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파리의 현재 기온 및 날씨, 예상 날씨와 기온, 해 뜨는 시간, 해 지는 시간, 비올 확률, 습도, 바람, 체감온도, 기압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리의 해 뜨는 시간(일출)
06:21

파리의 해 지는 시간(일몰)
21:31


화면의 오른쪽 아래 세 개의 줄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도시 목록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지정해 둔 모든 도시의 현재 날씨와 기온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를 누르면 새로운 도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도시 이름을 입력하면 도시 정보가 표시되고 이를 선택하면 도시 목록에 새로 추가 됩니다 .

도시를 지우기 위해서는 도시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Delete(삭제)가 활성화 되며, 누르면 삭제됩니다. 언제든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행 갈 도시들의 미리 추가해 두면 언제든 확인할 수 있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