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글

PC 구글지도 스트리트뷰 사용 방법 알아보기 / 구글맵 로드뷰

반응형

요즘은 해외 여행이 매우 쉬워졌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번역기, 지도 등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져서 이기도 한 것 같다. 그 중에서 필자가 해외 여행 시 꼭 이용하는 것이 구글지도 이고, 여행 준비 전에는 구글지도의 스트리트 뷰(로드 뷰)를 이용한다. 


호텔 예약 시, 호텔 근처를 미리 둘러볼 수 있고, 특정 장소도 미리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요즘은 이사갈 집들을 알아보는데, 이것도 구글 스트리트뷰로 미리 집근처와 동네를 훝어 볼 수 있어서 좋다. 


구글지도

https://www.google.com/maps



구글 스트리트뷰 사용 방법


PC 구글 크롬에서 구글 지도를 실행한 화면이다. 오른쪽 하단의 노랑색 사람모양 아이콘이 스트리트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트리트 뷰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도위에 파란색 선과 동그라미가 표시된다. 이 것은 스트리트 뷰로 볼수 있는 위치들을 표시한 것이다. 파란색 선은 선을 따라 이동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고, 동그라미는 해당 포인트에서만 본 화면이다. 선이나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스트리트 뷰로 바뀐다.


스트리트 뷰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올ㄻ기면 이렇게 손을 든 모양으로 바뀌고, 이 사람을 지도 위에 내려 놓으면 해당 위치를 스트리트 뷰로 볼 수 있다.


사람 모양 아이콘을 옮겨서 위의 그림과 같이 지도위에 사람을 놓았다.


지도에서 스트리트 뷰로 본 화면이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또는 왼쪽을 클릭하면 화면을 움직이며 주변을 볼 수 있다. 왼쪽 아래 지도에서 사람모양의 그림자가 현재 바라보고 있는 위치를 의미한다.


저 멀리 에펠탑이 보인다.


오른쪽 화면 아래의 화살표를 클릭한다.


해당 위치에서 볼 수 있는 정보들이 표시된다.


스트리트 뷰 상태에서 이와 같이 화살표가 표시되면 해당 방향으로 움직이며 스트리트 뷰를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다. 현재 위치는 에펠탑 쪽에서 세느강 크루즈 타는 곳의 위치이다.


그림을 클릭하면 각 볼거리의 위치가 어디인지 지도에서 표시해주고,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그림을 볼 수 있다. 


해외 여행 계획 세울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단, 매일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라서 가끔 공사중인 정보나 또는 공사가 완료된 것등의 정보는 스트리트 뷰에서 보는 것과 다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