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베를린 여행 #2 | 아름다운 베를리너 돔 Berliner Dom

반응형


룰루는 베를린 도심에서 본 건물 중에 베를리너 돔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았어요. 물론 다른 교회, 미술관, 박물관 등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것들도 많았지만 강 옆에 위치한 베를리너 돔은 특히 인상적이었어요.


독일에서 도시 이름 뒤에 'er'을 붙이면 그 도시의 사람이란 뜻이예요. 베를린(Berlin)이면 베를리너(Berliner), 쾰른(Koeln)이면 쾰르너(Koelner), 함부르크(Hamburg)이면 함부거(Hamburger)라고 부른답니다.



베를리너 돔 알아보기

베를리너는 베를린 사람들을 의미하며, 베를리너 돔은 독일 베를린에 있는 독일 개신교 교회입니다. 베를린 미테지구의 동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슈프레섬의 북쪽인 박물관 섬의 랜드마크입니다. 독일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개신교 교회건물이며, 최초 건축은 교황의 명에 의해 건립이 되었기 때문에 가톨릭 성당의 건축방식과 각종 성상들의 성체를 보관하는 감실과 가톨릭의 제대가 설최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치피디아)



베를리너 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berlinerdom.de/



베를리너 돔 오픈 시간

베를리너 돔은 매일 오픈하며, 정확한 오픈 시간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날짜 밑에 Cathedral visit 정보를 통해 입장 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 오후 7시 또는 8시


베를리너 입장 요금

성인 1인 = 7유로

어린이/청소년/실업자 = 5 유로

가족 패스 = 7 유로 (성인 1인, 18세 이하의 어린이/청소년 3명 포함)

온라인 티켓 구매하기(링크)



베를리너 돔 위치

Am Lustgarten, 10178 Berlin



베를리너 돔은 내부 역시 매우 아름다우며,  특히 거대한 오르간이 매혹적입니다. 다양한 콘서트 및 이벤트 등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콘서트 일정 확인해 보세요.




룰루가 소지하고 있던 베를리너 돔 사진들이 없어져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퍼왔어요. 양해 바랍니다. (__) 

베를리너 돔 야경


베를리너 돔 내부 모습


베를리너 돔 내부의 환상적인 오르간의 모습




베를리너 돔 구경을 다 하셨다면 슈프레 섬의 다른 곳들도 둘러보세요. 룰루는 알테스 박물관 (Altes Museum)과 루스트 정원(Lustgarten)을 둘러보았답니다. 루스트 정원은 아기자기 하게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잠시 앉아 쉬어가기 좋았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