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스페인여행

탐나는크루즈 크루즈 탑승 과정 및 객실 정보 알아보기 - 크라운 프린세스 승선 가이드 / 객실 정보

반응형

여행 예능 탐나는크루즈에서는 크루즈투어 탑승을 위한 절차를 간략하게 보여주고 있다. 추후 크루즈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 둔다. 



크루즈 승선 가이드

크라운 프린세스 크루즈투어의 승선 가이드는 총 6단계로 나뉘며 아래와 같다. 
  • 1단계: 짐 부치기
  • 2단계: 보안 검색대 통과
  • 3단계: 체크인 카운터 (입국심사 서류, 승선티켓, 여권, 신용카드)
  • 4단계: 사진촬영
  • 5단계: 선상 안전교육 (Muster Drill)
  • 6단계: 객실 이동


탐나는크루즈와 함께보는 크루즈 승선 방법

1단계: 짐 부치기

각자 짐 Tag(태그)를 캐리어에 달고 터미널 입구에 대히한 포터 (Porter)에게 선박명과 객실번호 말하고 넘기면 짐 부치기 완료된다. 컨테이너로 옮겨진 짐은 포터가 객실까지 안전하게 운반해준다.



2단계: 보안 검색대 통과

소지하고 있는 짐을 가진 채 보안검색대 통과한다.



3단계: 체크인 카운터

승선 절차 준비물로는 '입국심사 서류, 승선티켓, 여권, 신용카드'를 준비해야 한다. 공항 탑승수속처럼 철정한 승선 절차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체크인 카운터에서 선상카드 (Onboard Charge Card)를 받게 된다. 선상카드는 크루즈에서 선내 비용 지불과 신분 확인용, 객실 키로 사용된다.


 


체크인을 마치고 크루즈를  타러 간다. 


4단계: 사진촬영

크루즈에 오르면 가장 먼저 시큐리티 직원들에 의해 얼굴 사진을 촬영한다. 각 기항지에서 빠른 승하선을 위해 승선카드를 검색 시스템에 넣고 사진 촬영하는 것이다. 추후 승하선 시 카드를 찍으면 직원들이 쉽게 승객 확인을 할 수 있다. 



크루즈에 들어가면 5층의 크루즈의 중심 스팟인 피아차 (Piazza)를 보게 되는데, 영화 타이타닉에 나온 계단 같은 느낌이 난다. 



복도에는 전 세계 유명 작품들이 전시된 아트 갤러리도 있다. 



6층에 있는 메인 대극장으로 간다.


5단계: 선상 안전교육

대극장에서 선상 안전교육이 시행된다. 안전교육 시간에는 모든 부대시설 이용과 서비스 일시 중지된다. 비상시 생존법과 비상 시 대피할 장소와 동선을 숙지해야 한다. 



비상시 생존법

1. 구명조끼에 어깨를 걸친다.

2. 한손을 입으로 가져가 코와 입을 동시에 막는다.

3. 다른 한손으로 구명조끼를 감싼다.

4. 머리를 아래로 향하고 앞으로 나간다.



6단계: 객실로 이동

크라운 프린세스 크루즈의 모습이다. 크루즈의 객실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인사이드룸 (5평)

실용적인 위주로 꾸며진 객실로 가장 저렴하다. 7박 8일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은 사용할 만할 것 같지만 답답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스위트룸 (26평형)

모든 공간이 넓고 테라스와 편의시설은 물론 각종 프리미엄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2대의 미니바와 별도인 전용 욕실, 스페셜리티 식사 예약 시 우선순위, 승선 및 하차 우선순위 서비스까지 포함된다. 첫 승선일ㄹ에는 무료 샴폐인과 디저트도 제공된다. 




미니스위트룸

가족이나 그룹단위 승객을 위한 미니스위트룸



발코니룸

전용 발코니가 있는 객실


오션뷰 룸

광할한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오션뷰 룸


☞ 롯데관광 크루즈 해외여행 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반응형